신장용 의원 "전세값 대란 심각... 강남3구가 주요 요인"
상태바
신장용 의원 "전세값 대란 심각... 강남3구가 주요 요인"
  • 송유정 기자
  • 승인 2013.01.0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에서 전월세대란 발생 예상... "전세값 안정 대책 마련 촉구"

▲ 민주당 신장용 의원은 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생을 살리겠다고 하는 박 당선인의 정권교체기에 전세값 대란이 심각한 수준이다"라며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낮아지면서 전세값은 오히려 급상승하고 있다"고 관련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전월세대란을 앞두고 박근혜 당선인을 향한 전세값 안정 대책 마련의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다.

민주당 신장용 의원은 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생을 살리겠다고 하는 박 당선인의 정권교체기에 전세값 대란이 심각한 수준이다"라며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낮아지면서 전세값은 오히려 급상승하고 있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최근 한국개발연구원과 건국대학교 부동산 도시 연구원이 참여한 부동산시장 모니터그룹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전세값 매물이 품귀현상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이와 관련해 신 의원은 "세입자들이 보증금을 올려주더라도 이동하지 않으려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며 "올 봄 수도권에서 전월세대란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강남3구' 지역에 대해 신 의원은 "강남3구에서 약 2만 건의 전세계약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강남3구의 전세값 인상은 전국 전세값 인상의 주요 요인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신 의원은 "박근혜 당선인에게 전세값 안정을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한다"며 "정권교체기에 전세값 안정을 위한 정부 당국의 긴장감이 떨어지고 있다. 민생을 살리고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하는 박 당선인의 의지를 말이 아닌 실천으로 보여 달라"고 촉구했다.

송유정 기자 ssyj01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