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3당, 부패한 지방권력 대청소 촉구
상태바
야3당, 부패한 지방권력 대청소 촉구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8.07.19 14: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선진·민노당 "후원금 받은 한나라당 의원 철저한 수사"

▲ 김귀환(가운데) 서울시의회 의장이 선거 전 돈살포 혐의로 지난 13일 오후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조사를 받고 종로경찰서로 입감을 위해 서울경찰청을 나오고 있다.
민주당과 자유선진당, 민주노동당 등 야3당은 19일 한나라당 소속 김귀환 서울시의원 돈선거 사건과 관련해 "한나라당 일색의 부패한 지방권력을 말끔히 대청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유은혜 부대변인은 "한나라당 소속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뇌물이 오갔고, 김귀환 의장으로부터 거액의 돈을 받은 중진급 의원들도 있다고 한다"며 "한나라당이 진실을 밝히기는 커녕 버티기로 일관하는 것은 스스로 차떼기당임을 인정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유 부대변인은 "한나라당이 김귀환 의원에 대한 당원권 정지 정도로 '눈가리고 아웅'하는 것에 속을 국민은 없다. 이제 부패한 지방권력을 대청소해야 한다"며 "한나라당은 얄팍한 꼼수를 부릴 것이 아니라 이 사건의 몸통을 있는 그대로 밝히고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유선진당 박선영 대변인은 "한나라당은 실세 국회의원을 포함한 5~6명이 김 의장의 돈을 받았거나 받은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음에도 합법적 후원금으로 문제없다는 입장만을 고수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지방의회의 심각한 부패현상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며 빙산의 일각에 불과할 뿐"이라며 "부패의 싹과 뿌리를 과감히 들어내지 않는다면 이 나라 지방자치의 앞날은 암울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민주노동당 박승흡 대변인은 "풀뿌리 지방자치가 부패천하가 된 근본원인은 차떼기정당인 한나라당의 일당독식에 있다"며 "시민의 뜻에 근거하지 않고 돈과 권력으로 똘똘 뭉친 비리인사들만의 의회가 건전한 지방자치를 갉아먹은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부정부패를 일소하고 진정한 풀뿌리 지방자치를 세운다는 일념으로 경찰은 연루된 모든 시의원과 국회의원을 성역없이 구속수사해야 한다"며 "특히, 후원금을 받은 한나라당의 의원들에 대해 대가성 여부를 포함한 철저하고 납득할만한 수사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가을이여 2008-07-19 18:36:31
한나라당 중심의 지방의회 완전히 바꿔라.
이게 뭐 일당독재도 아니고 대체 뭐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