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당 "도마뱀 꼬리만 자른다고 부패가 숨겨지냐"
상태바
민노당 "도마뱀 꼬리만 자른다고 부패가 숨겨지냐"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8.07.20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3당, 김귀환 돈봉투 사건 '몸통 수사' 촉구... 솜방망이 처벌 방침 강력 비난

▲ 김귀환(가운데) 서울시의회 의장이 선거 전 돈봉투를 돌린 혐의로 지난 13일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조사를 받은 뒤 걸어나오고 있다.
민주노동당 등 야3당은 20일 서울시의장 선거에서 돈봉투를 돌린 혐의로 구속된 김귀환 의장에 대해 한나라당이 당원권을 정지하기로 한 데 대해 "솜방망이 징계"라며 어처구니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민주당 노은하 부대변인은 논평을 내어 "이번 사건은 솜방망이 징계로 대충 넘어갈 사안이 아니다"라며 "한나라당은 지방의회의 썩은 냄새를 진정으로 청소할 의지가 있다면 얄팍한 술수로 유야무야 넘기려 하지 말고 국민 앞에 백배 사죄하라"고 요구했다.

노 부대변인은 또 "경찰과 검찰은 서울시의회 뇌물 사건의 몸통을 있는 그대로 밝히고 연루된 한나라당 국회의원들 역시 성역 없이 수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노동당 강형구 부대변인은 "한나라당이 아직도 정신을 못차리고 부패척결의 의지보다는 사태 무마에만 열을 올리고 있다"며 "차떼기를 했을 때의 그 버릇도 그대로지만 도마뱀 꼬리만 자르는 해결방식도 여전히 변함이 없다"고 맹비난했다.

그는 "도마뱀 꼬리만 자른다고 해서 썩을 대로 썩은 부패가 숨겨지진 않는다"며 "한나라당은 부패척결의 의지도 없이 이번 사건을 일개인의 책임으로 몰아, 본질을 왜곡해서는 절대 안 될 것"이라고 엄중 경고했다.

자유선진당도 대변인 논평을 통해 "서울시의회 의장 징계 만으로는 절대 안 된다"며 이름이 거론되고 있는 한나라당 실세 국회의원 5-6명 등 몸통을 조사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선영 대변인은 "쓰레기를 아무리 장미로 덮어 봐도 그 악취까지 막을 수는 없는 법"이라며 "한나라당이 이번 사건을 대충 덮고 가려 한다면 더 큰 저항과 부작용에 봉착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