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서울시의회 의장단 직무정치 가처분
상태바
민주당, 서울시의회 의장단 직무정치 가처분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8.07.23 13:0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석 "홍준표, 정정당당하면 한판 붙자"... 명예훼손 고소는 "적반하장"

▲ 민주당 김민석(오른쪽) 최고위원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귀환 뇌물스캔들'과 관련, 서울시의회 의장단에 대해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을 내겠다고 밝혔다.
ⓒ 데일리중앙 이성훈
민주당은 구속된 김귀환 의장의 '돈다발 선거'로 사상 초유의 뇌물 사건에 휩싸인 서울시의회 의장단에 대해 원인무효 및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을 법원에 내기로 했다.

김민석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의장과 돈받은 부의장 등이 주도하고 있는 서울시의회를 이대로 둘 수 없다"며 "서울시의회 의장단 원인무효,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을 낼 것"이라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또 한나라당 강승규 의원이 전날 자신을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한 데 대해 "어의없는 적반하장"이라며 "그런다고 한나라당판 대규모 매관매직이 덮어지냐"고 반발했다.

그러면서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에게로 다시 화살을 돌렸다.

김 최고위원은 "(홍 원내대표가) 500만원 이하라 합법이라고 하지만 지방선거 관련 5원도 받지 못한다고 법에 되어 있다"며 "시기와 정황으로 볼 때 500만원 한도 떠나 불법인지 아닌지 따져볼 여지가 충분하고 해명을 요구할 수 있는 사건"이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그런데 본인이 말을 바꾸며 이런 문제 제기에 대해 동문서답하고 있다"며 "다른 의원 시켜 고소하는 떳떳하지 못한 행태 그만하고 정정당당하게 해명하라"고 홍준표 원내대표를 강하게 압박했다.

그는 "한나라당이 만약 저를 고소한다면 민주당은 그 이상의 의혹을 가지고 검찰에 정식으로 수사를 요구할 것"이라며 "검찰은 이번 건에 대해 철저하게 수사하기 전에는 명예훼손 한 걸음도 조사할 수 없을 것"이라고 엄중 경고했다.

원혜영 원내대표는 "서울시의회 뇌물 사건 도마뱀 꼬리자르기로 끝나는 것 같다. 준 사람에게 탈당 권유했지만 받은 사람에겐 아무 조치도 않고 있다"며 "민주당은 다른 야당과 더불어 공조해서 주민소환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중배 2008-07-23 17:36:42
만나기만 하면 으르렁.
그래갖고 국정은 언제 논하고
민생은 언제 챙기누 이 사람들아.
좀 사이좋게 지내면 안되누.

갈가리 2008-07-23 15:46:34
어떻게 된거야.
새카만 후보가 맞짱뜨자고 하니 붙을 수도 없고 안붙을 수도 없고
참 난감하게 생겼네. 어떡할래? 왜 말이 없나.
뭐 받아 먹은 게 있으니까 민주당에서 김민석이가 저 난리를 치는거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