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진당 "법사위원장은 차라리 3당에 배정하라"
상태바
자유선진당 "법사위원장은 차라리 3당에 배정하라"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08.07.2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쇠고기 정국으로 표류하던 18대 국회가 임기 개시 42일 만인 지난 10일 드디어 문을 열었지만 상임위 배분 문제로 여야가 원 구성에 합의하지 못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이성훈
자유선진당은 29일 한나라당과 민주당의 원 구성 협상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과 관련해 "한 치의 양보도 없이 두 당이 맞서고 있는 법사위원장 자리는 차라리 중립적인 제3당에 배정하라"고 밝혔다.

김창수 대변인은 "국회의 늑장 개원에도 불구하고 한나라당과 민주당의 밥그릇 다툼으로 원 구성이 늦춰지는 등 국회 정상화가 설상가상으로 지연되고 있다"며 이같이 제안했다.

또 "방통위원회의 소속 상임위 지정 문제는 국회 내의 입법조사처, 예산정책처 및 학계의 객관적 의견을 수렴하는 연구보고서를 통해 의장 직권으로 결정해야 한다"며 "18개 상임위원장 자리는 원내 의석수를 합리적으로 고려해 공평하게 배분할 것을 제의한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러한 제안에 대해 "몇몇 특위 위주로 진행되고 있는 파행적인 '태업국회'를 하루속히 탈피하고 민생국회로 복원하기 위한 방안"이라며 국회의장과 한나라당, 민주당 대표의 결단을 촉구했다.

또 박선영 대변인은 "한 달이나 늦은 개원도 모자라 법정 개원일 이후 50일이 지나도록 국회 원구성도 못해 특별위원회를 7개씩이나 운영하면서 당리당략에 따라 서로 싸움질만 하고 있는 거대 여당과 야당은 국민에게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한다"고 면박했다.

박 대변인은 "민주당과 한나라당은 모두 자성하고 국회의장은 하루빨리 모든 정당 대표들이 모여 국회 원구성을 할 수 있는 원탁회의를 주재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