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갑 "노무현은 생각이라도 하지만 MB는 그조차 없어"
상태바
김용갑 "노무현은 생각이라도 하지만 MB는 그조차 없어"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8.07.30 00:39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간중앙> 인터뷰서 이명박 대통령 직격... 상당한 정치적 논란 예상

"박근혜 전 대표는 그 동안 충분히 아름다웠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좀 더 강해져야 합니다. 원칙의 굴레에 묶여 나가지도 들어오지도 못하면 안 된다는 말입니다. 힘없는 원칙은 공허할 따름입니다. 리더가 되려면 때에 따라서는 원칙을 깨고 나올 수 있어야 합니다."
원조보수 김용갑 전 한나라당 의원이 이명박 대통령을 향해 직격탄을 날렸다. 김 전 의원은 특히 이 대통령을 노무현 전 대통령과 극명하게 대비시키면서 "생각이 없는 사람"으로 심각하게 비판했다.

김 전 의원은 29일 <중앙일보> 인터넷판에 실린 <월간중앙>과의 인터뷰에서 먼저 노 전 대통령에 대해 "재임 당시 간혹 내뱉는 말이 국민의 감정을 건드리고 불신을 조장한 것이 사실이지만 적어도 생각은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마치 미리 계산된 문제를 일으키는 것 같은 그런 느낌"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나 이 대통령에 대해서는 "그런 것(생각)조차 없다는 것이 문제"라며 "너무 즉흥적이다. 국가 지도자라면 말을 적절히 조절해야 하는데, 조절을 잘 못하는 모습"이라고 지적했다. 청와대의 반응이 주목된다.

한마디로 두 사람 모두 말을 함부로 하는 편이지만 노 전 대통령은 미리 정치적 계산을 하고 파장을 염두에 두고 발언하는 반면 이 대통령은 생각없이 그냥 즉흥적으로 내뱉는다는 것이다.

김 전 의원은 이 대통령의 리더십과 관련해서도 "말이 리더십이지 그게 리더십이냐"며 "이 대통령의 리더십은 기업 할 때의 리더십이고, 대통령으로서의 리더십과는 좀 거리가 있다고 본다"고 꼬집었다.

김 전 의원은 또 이 대통령이 후보 시절부터 '국민을 섬기겠다'는 말을 자주 하는 것에 대해서도 비아냥대는 투로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그런 말을 할 필요가 없다. 괜히 말과 행동이 꼬일 뿐이다. 행동으로 보여주면 되는데 말로만 하니 궁색해지는 것"이라며 "대통령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다. 나라를 살리고, 국민을 살리겠다고 하지만 그만한 준비가 안 돼 있어 큰 일"이라고 지적했다.

김 전 의원은 그러나 박근혜 전 대표에 대해서는 변함없는 애정을 과시했다. "박 전 대표가 국가 대표(대통령)가 되었으면 한다"는 희망사항도 밝혔다.

"박근혜 전 대표는 그 동안 충분히 아름다웠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좀 더 강해져야 합니다. 원칙의 굴레에 묶여 나가지도 들어오지도 못하면 안 된다는 말입니다. 힘없는 원칙은 공허할 따름입니다. 리더가 되려면 때에 따라서는 원칙을 깨고 나올 수 있어야 합니다."

그는 박 전 대표가 국가 대표가 돼야 하는 이유로 "박 전 대표가 다른 것은 몰라도 헝클어진 사회 질서는 어느 지도자보다 훨씬 더 바로잡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 위에서 경제도 살아날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욕심이 없는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김 전 의원은 '정치에 미련이 남은 것 아니냐'는 질문에 "전혀 그렇지 않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정치 초년병 시절 스스로 다짐했던 '보수 대변인'으로 끝까지 남겠다는 말을 남겼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대구남자 2008-07-30 16:16:14
용갑아 니말이 맞다.
하지만 노대통령과 쥐박이는 차원이 틀리는 사람이야...
둘을 비교하지마...
애국자와 매국노
대통령과 쥐
인간과 짐승의 차이니까 비교는 안돼!!!
용갑아~저 쥐박이 니가 좀 죽여주면 안되겠니??

김구라 2008-07-30 02:17:42
넌센스다.
전혀 인생 역정이 다르고 정치 정향이 다른 사람들인데
거기다 노무현은 자력으로 공부해 사법고시까지 합격한 소위 말하는 천재 축에
끼는 사람이고 이명박은 야간 상고 출신으로 현대건설에서 사장을 지낸 사람이다.
한 사람은 건설 토목 분야, 소위 노가다 분야에서 돈버는 재주를 익혔고
한사람은 명석한 두뇌로 세상의 이치를 깨치는데 젊음을 바쳤는데........

원조 2008-07-30 01:33:51
할말 다했네.
꼭 집어 시원하게 말했구만.
저런 기사를 중앙일보에 낫다? 의아스럽구만.
대단한 김용갑이다. 이명박 대통령이 어떻게 반응할지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