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한나라당 비례대표 전원에 수사 확대" 촉구
상태바
민주당 "한나라당 비례대표 전원에 수사 확대" 촉구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8.08.03 15:5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9 총선 한나라당 비례대표 신청자 597명... 자유선진당, 검찰 공안부가 수사해야

▲ 지난 4월 총선에서 한나라당 비례대표 공천을 미끼로 30억원을 받아 챙긴 혐의로 구속된 김옥희씨의 '공천 사기' 사건과 관련해 민주당은 3일 한나라당 비례대표 신청자 597명 전원에게로 검찰 수사를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3일 김옥희씨의 '공천 사기' 사건을 둘러싼 각종 의혹이 불거지고 있는 것과 관련해 "지난 4월 총선 한나라당 비례대표 신청자 597명 전원에 대해 검찰이 전면적인 수사를 벌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현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지난 총선에서 김종원씨는 30억원을 뇌물로 주고도 한나라당 비례대표 공천에서 탈락됐다. 차떼기, 부패원조당인 한나라당의 비례대표 공천 과정에서 얼마나 많은 돈이 오고 갔는지 의혹이 커질 수밖에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 사건은 이명박 정권이 집권했던 시점부터 한 달 사이에 벌어진 일"이라며 "청와대와 한나라당은 축소 은폐하려 하지 말고 검찰 수사에 협조해야 하며, 검찰도 '살아있는 권력' 앞에 굴복하지 말고, 성역없는 전면적인 수사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유정 대변인도 "민주당은 이번 사건을 공천과 관련한 대통령 친인척 비리로 명백히 규정하고 특검을 도입해 그 죄상을 낫낫이 파헤쳐야 한다는 입장"이라며 "한나라당은 집권 5개월 만에 터진 이번 친인척 비리가 제2, 제3의 비리를 예고하는 예고편이 아니라면 사건의 전말을 명백히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회의에서 (가칭)대통령친인척비리 대책위원회를 구성해 '김옥희 사건'에 대한 당 차원의 진상 파악에 나설 예정이다.

또 자유선진당은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의 사촌언니 김옥희씨가 브로커로부터 받은 돈의 일부가 제3자에게 전달된 정황이 포착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며 "김옥희씨 사건을 검찰 공안부로 넘겨라"고 요구했다.

박선영 대변인은 "이번 사건은 대통령 친인척인 김옥희씨 개인의 사기사건이 아니라 선거사범"이라며 "자금 흐름의 양상과 총선을 전후한 정치 상황을 고려할 때 30억원 가운데 되돌려준 25억원은 한나라당 비례대표로 공천받지 못했기 때문에 긴급 회수한 돈이라는 것은 3척 동자라도 추론할 수 있다"고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사건을 선거사범이 아닌 사기죄로 예단하고 검찰이 사건을 공안부가 아닌 금융조사부로 배당한 것은 손으로 하늘을 가리려는 행위와 흡사하다"며 "청와대는 물론, 정부와 여당이 모두 일심동체가 돼 사건을 축소 내지 은폐하려 한다는 비난을 받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윤수 2008-08-03 17:02:12
한나라당 비례대표 후보자 597명에 대해 전면 수사해서 비리 혐의가 있는 사람은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모조리 철창에 집어 넣어 족쳐라. 힘없는 시민들만, 촛불시민들만
족치지 말고 권력 비리에 대해서도 제대로 조져라. 자유선진당 말대로 공안부로 넘겨 수사를 진행해라. 그게 맞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