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진당 "'언니 게이트'의 공천 장사 전모를 밝혀라"
상태바
자유선진당 "'언니 게이트'의 공천 장사 전모를 밝혀라"
  • 주영은 기자
  • 승인 2008.08.0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선진당은 대통령 부인 김윤옥씨의 사촌 언니 김옥희씨의 이른바 '공천 장사'와 관련해 "검찰은 엄정하고 광범위한 전방위수사를 펼쳐 국민 앞에 전모를 밝혀라"고 거듭 촉구했다.

박 대변인은 "김옥희씨는 당초 서울시의회 이모 의원에게 공천을 받게 해주겠다며 접근했으며, 이 의원이 다시 서울시 버스운송사업조합 김 이사장을 김씨 등에게 소개해 준 것으로 나타나 공천장사를 위해 대상자를 광범위하게 물색했음이 드러났다"며 "이는 대통령 친인척 비리 사건의 특성상 드러난 부분은 빙산의 일각이라는 세간의 의혹을 증명해 주고 있는 사례"라고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고구마 줄기 달려 나오듯이 계속 불거져 나올 부패의 연결고리를 중간에서 끊어버리고 단순 사기사건으로 축소 은폐해서는 결코 안 된다"며 "따라서 검찰은 이번 사건을 단순 사기사건이 아닌, 구조적이고도 제도적인 선거사범이라는 전제하에 사건을 공안부로 넘겨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김유정 대변인도 "이른바 대통령 처형 공천 비리 사건은 국민이 납득할 수도, 용납할 수도 없는 것으로 청와대와 검찰이 공모 합작하여 선거법 위반을 단순 사기로 왜곡 축소한 사건"이라며 "공천 대가로 돈을 주고받았다면 공직선거법을 적용해야 마땅한 일이고 사기죄 적용은 그 다음의 문제"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대통령 친인척이 개입된 선거 위반이라는 핵심은 날려버리고 사기죄에 집착하는 이유를 청와대와 검찰은 밝혀야 한다"며 "민주당은 다시 한 번 검찰의 수사부서 변경과 엄정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대통령 사촌 처형 김옥희씨가 관련된 '한나라당 공천비리 진장조사위'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박주선 의원을 선임했다.

또 창조한국당도 대변인 논평을 내어 대통령 친인척 공천 비리 사건에 대한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거듭 촉구하고 나섰다.

김지혜 부대변인은 "김옥희씨가 한나라당 비례대표 공천을 위해 대통령의 친인척 관계를 이용해 전방위적인 로비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검찰은 단순사기로 규정하고 공안부가 아닌 금융조세조사부에 배당하는 등 야당에 대한 먼지털이식 수사와는 달리 사건을 축소하려는 듯한 인상을 주고 있다"며 "검찰은 성역없는 수사로 정치검찰이라는 오명을 씻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