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국정원 국정조사 계획서 내일 본회의 채택
상태바
국회, 국정원 국정조사 계획서 내일 본회의 채택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3.07.0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 7.2~8.15 국정조사 합의... 증인채택 등 쟁점 처리가 첫 관문

▲ 국회는 2일 본회의를 열어 '국정원 댓글 의혹 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의 국정조사 계획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 데일리중앙
국회는 2일 본회의를 열어 여야가 합의한 '국정원 댓글 의혹 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의 국정조사 계획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국정원 국정조사특위 새누리당 권성동 간사와 민주당 정청래 간사는 1일 국회에서 만나 국정조사 기간을 7월 2일부터 8월 15일까지 45일간 실시하기로 하는 등 국정조사 계획 관련해 합의했다.

여야 간사는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합의사항을 발표했다.

권성동 간사는 "7월 2일 오전 10시 국회 본청 220호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국정조사특위 2차 회의를 개최한다"며 "이 자리에서 위원장과 양당 간사 선임하고 국정조사 계획서를 채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일 국회 본회의에서 국정조사 계획서가 통과되면 7월 10일 오전 10시 여야 간사는 국회 본청 220호 국정조사 특위 회의실에서 다시 만나 조사 실시계획서 채택을 논의할 예정이다.

국정조사 실시계획서가 채택되면 본격적인 국정조사 활동에 들어가게 된다.

정청래 간사는 "내일 채택 이후 8일 후에 여야 간사 간 회동이 열리는 것은 여야 간에 증인채택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실제로 협의하고 공부할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정 간사는 "필요하다면 그 전에라도 양당 간사가 협의를 해서 원만하게 일을 잘 처리하기 위해 서로 노력하기로 했다"고 밝혓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