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협 "부정선거 책임자 이명박을 구속 처벌하라"
상태바
한청협 "부정선거 책임자 이명박을 구속 처벌하라"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3.07.1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 범국민대회에서 동시다발 성명 발표... 80년대 저항 다시 현장으로

▲ 이명박 대통령이 최대 정치 위기를 맞고 있다. 4대강사업이 대국민 사기극이었다는 의혹과 함께 국정원의 대선개입 사건의 중심에 선 이 대통령의 구속 처벌 주장까지 나오고 있다.
ⓒ 데일리중앙
한국민주청년단체협의회 전국동지회는 국정원의 불법 대선개입 사건과 관련해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속 처벌을 촉구했다.

김영삼 문민 정부 출범 이후 전직 대통령의 구속 처벌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한청협동지회는 우리 현대사에서 가장 굴곡이 많았던 8,90년대 나라의 민주주의와 통일을 위해 푸른 청춘을 바쳐 군사독재에 맞서 싸웠던 사람들이 모인 단체다.

이들은 오는 13일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국정원 정치공작 대선개입 규탄, 진상규명 촉구 제3차 범국민대회'에서 국정원 댓글 사건 및 정상회담 대화록 공개 등을 통해 나타난 부정선거 의혹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서울, 부산, 제주 등 전국 각 지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한청협동지회는 "그동안 전개된 일련의 사건들을 보면서 18대 대통령 선거 당시 이명박 전 대통령 쪽과 박근혜 대통령 쪽이 함께 '부정공작선거를 자행해 재집권 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실행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공개적으로 제기했다.

이러한 의혹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이 명명백백하게 밝히고 책임질 것을 요구했다.

동지회는 12일 미리 배포한 성명을 통해 한청협동지회는 ▶부정선거 책임자 이명박 구속 처벌 ▶부정선거 집행책임 원세훈·김용판 즉각 구속 ▶국정원, 경찰의 부정선거 책임자 구속 처벌 ▶정상회담 불법공개 부정선거 기획책임자 김무성 구속 ▶부정선거 기획주범 권영세 파면 등을 요구했다.

저항의 시대 8,90년대 청년으로 살았던 이들은 "'부정선거는 이제 없을 것이다'라고 믿었던 우리가 죄인"이라고 성찰했다.

한청협동지회는 "우리는 이제 다시 저항의 길로 나간다. 무엇보다 후퇴하는 민주주의를 보고만 있을 수 없다. 우리의 요구가 관철될 때 까지 전국적으로 저항의 행동을 할 것"이라며, 특히 박근혜 대통령의 책임을 엄중 요구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