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정연주 사장 해임 사유 5가지 주장
상태바
한나라당, 정연주 사장 해임 사유 5가지 주장
  • 이성훈 기자
  • 승인 2008.08.09 13: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은 9일 <KBS> 정연주 사장에 대해 5가지 사유를 들어 대통령이 해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차명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정연주씨가 구차하게 버티고 있다"며 "좌파를 동원해 바리게이트를 치려했으나 이것이 좌절되자 이젠 '억지춘향'식으로 법의 자구 해석에 매달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차 대변인은 그러면서 "어떤 핑계를 대더라도 정연주씨는 반드시 해임돼야 한다"며 5가지의 그 이유를 밝혔다.

먼저 정 사장의 '상습적 법위반 행위'를 해임 사유로 꼽았다. 차 대변인은 이와 관련해 "적법한 검찰 소환을 5차례, 감사원 출석 요구를 6차례나 거부했고, 2008년 두 달 넘게 '국가 1급 보안시설'인 KBS 영내를 불법 시위대에게 내줬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자신의 두 아들은 모두 이중 국적에 군대 면제자이면서 다른 사람 아들의 병역 문제에 대해선 '신의 아들'이라고 비판했다"며 "(정 사장의) 비도덕적이고 이중적인 개인사가 문제"라고 꼬투리를 잡았다.

이어 전형적인 '노무현표 코드 인사'라고 정 사장을 몰아붙였다. 그는 "(정 사장이) 방송 경력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임기가 1년 남은 박권상 사장과 서동구 사장을 도중 하차시키며 낙하산으로 취임했다"며 "(반대하는) KBS 노조원들을 경찰까지 동원해 막고 연임에 성공했다"고 비판했다.

차 대변인은 이밖에 '인사 전횡으로 조직 분열', '방만 ·자경영' 등이 정 사장의 해임 사유에 해당된다고 주장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용 2008-08-10 12:14:59
현 정권이 정연주 사장 체제를 내리려고 하는 주장의 근간이 되는 것은 적자경영입니다. 감사원의 주장대로 KBS의 3년 누적 적자가 1,000억이라서 정연주 해임이라면, 같은 공기업인 한전 사장, 산업은행 총재는, 총살감이 됩니다. 그렇다면 한 달 만에 10조원 까먹은 강만수는? 혹은 취임 6개월 만에 성장율 2% 까먹고, 스태그플레이션을 만든 대통령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