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KBS가 정연주씨에게서 풀려났다"
상태바
한나라당 "KBS가 정연주씨에게서 풀려났다"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08.08.11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은 11일 이명박 대통령이 <KBS> 정연주 사장을 해임하자 "정연주씨에게 볼모로 잡혀 있던 KBS가 풀려났다"고 논평했다.

윤상현 대변인은 "남 탓할 일이 아니다"라며 "애초에 어울리지도 않는 자리에 덜컥 앉아 권력을 업고 호가호위했던 정연주씨의 자업자득"이라고 말했다.

윤 대변인은 KBS 사장 해임 논란과 관련해 "해임권에 대해 왈가왈부하는 것도 참 구차하다"며 "정연주씨가 정녕 공영방송을 소중히 여겼다면 진작에 스스로 물러났어야 옳았다"고 주장했다.

자유선진당도 "KBS 사장은 어느 누구도 해임할 수 없는 '신의 자리'가 아니다"라며 "정연주 사장 해임 논란은 이제 사법부의 판단에 맡겨야 한다"고 밝혔다.

박선영 대변인은 "대통령의 KBS 사장 해임권은 비록 방송법에 명문규정이 없다 하더라도 임명권과 마찬가지로 보장되어 있다고 보아야 한다"며 "해임과 관련해 그 어디에도 '탄핵 또는 형사소추에 의하지 않고는 해임할 수 없다'는 규정이 없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박 대변인은 "그러나 일부 정치권과 사회단체는 대통령에게 KBS 사장에 대한 해임 권한이 없다며 'KBS 사수'를 외치고 있어 사법부의 판단이 필요하다"며 "정치권과 사회단체는 모두 사법부의 최종 판단이 내려질 때까지 인내심과 자제력을 발휘해야 한다"고 말했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