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국 "대통령 공약은 검토가 아닌 실천의 대상"
상태바
정병국 "대통령 공약은 검토가 아닌 실천의 대상"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3.07.3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지역공약실천특위, 2차 회의 열어... 7개부처 보고받아

▲ 새누리당 지역공약실천특위 정병국 위원장은 30일 "대통령의 공약은 검토가 아니라 실천의 대상"이라고 강조했다.
ⓒ 데일리중앙
새누리당 지역공약실천특위 정병국 위원장은 30일 국회에서 2차 특위 회의를 열어 지역별 우선순위 공약에 대한 해당 부처의 진행사항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는 국토교통부 여형구 차관, 문화체육관광부 조현재 차관을 비롯해 산업통상자원부, 안전행정부, 보건복지부, 미래창조과학부, 해양수산부 기획조정실장 등이 참석해 부처별 공약이행 사항을 보고했다.

특위 정병국 위원장은 "대통령이 약속한 106개 지역공약에 따른 167개 공약사업의 소요재원은 124조원 대에 달하는 방대한 영역이지만 이 사업 하나하나에 지역주민의 절실함이 담겨 있는 국민과의 약속"이라고 전하며 정부 부처의 세밀한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정 위원장은 "대통령과 당이 국민께 드린 약속은 검토의 대상이 아닌 실천의 대상"이라고 강조하며 전 정부부처의 기획조정실장들을 대통령공약 추진 담당자로 선정해 3차 회의 때까지 단기·중기·장기별 공약실천 로드맵 작성을 주문했다.

특위는 이를 토대로 8월 말까지 지역공약실천 로드맵을 작성할 예정이다.

8월 20일 열리는 지역공약실천특위 3차 회의에서는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를 포함한 12개 정부부처를 대상으로 구체적인 공약이행계획에 대한 집중점검이 이뤄질 계획이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