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방화대표 공사현장 사고 원인 규명 촉구
상태바
새누리당, 방화대표 공사현장 사고 원인 규명 촉구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3.07.3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은 30일 서울 방화대표 공사현장 참사와 관련해 철저한 원인 규명과 재발 방지 대책 마련에 힘써 줄 것을 서울시에 당부했다.

앞서 이날 오후 서울 방화대교 남단 램프 공사현장에서 다리 철제 상판이 붕괴되며 공사장 인부 3명이 깔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중국동포 인부 2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쳤다.

보름 전 서울 노량진 상수도관 수몰 사고의 악몽이 채 가시기도 전에 다시 비슷한 사고가 일어난 것이다. 안전 불감증이 부른 참사로 여겨지고 있다.

새누리당 민현주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새누리당은 사망한 최창희씨와 허동길씨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에게 위로를 전하며 아울러 부상당한 김경태씨의 빠른 회복을 기원한다"며 서울시에 사고 원인 규명과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민 대변인은 최근 발생한 노량진 상수도관 수몰 사고의 악몽을 언급하며 "그동안 누누이 공사현장에서의 안전관리와 규정 준수를 강조했음에도 불구하고 연이어 일어나는 사고에 대해 참담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공사현장의 안전불감증을 지적했다.

이번 사고 또한 노량진 때와 마찬가지로 서울시가 공사를 발주하고 책임감리제로 공사를 진행했다고 한다.

민 대변인은 "책임감리제는 감리회사가 100% 책임을 맡아 진행하는 방식이라고 하지만 서울시도 관리·감독의 책임에서 결코 자유로울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더욱이 공사 과정에서 하도급업체의 재정 부실로 인해 어려움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진 만큼 서울시 관계자들은 이번 사고의 원인을 철저히 규명하고 책임 소재를 분명하게 가리는 등 유사사고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에 적극 나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 대변인은 정부에 대해서도 "이번 사고를 계기로 전국의 산업안전 관련 규정 위반 등을 철저히 조사해 재발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안전불감증에 대한 우리 사회의 경각심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