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열-공성진, 납품업체 확정 앞두고 집중 통화
상태바
유한열-공성진, 납품업체 확정 앞두고 집중 통화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8.08.13 11: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향신문> 오늘 보도... 검찰, 두 사람 통화 내용에 주목 수사 확대하기로

▲ 국방부 납품 청탁 로비 의혹을 받고 있는 유한열(왼쪽) 한나라당 상임고문이 국방부 납품업체 확정 3~4일 전 공성진 한나라당 최고위원과 집중적으로 통화한 사실이 검찰 수사 결과 확인됐다.
ⓒ 데일리중앙
국방부 납품 청탁 로비 의혹을 받고 있는 유한열 한나라당 상임고문이 국방부 납품업체가 확정되기 직전 공성진 한나라당 최고위원과 집중적으로 통화한 사실이 확인됐다.

유 고문의 군납 비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서울중앙지검 특수3부(김광준 부장검사)가 이러한 사실을 확인하고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라고 13일 <경향신문>이 보도했다.

검찰 관계자는 <경향신문>과 인터부에서 "국방부 납품업체 발표(3월24일)를 바로 앞둔 20~21일 사이에 유 고문과 공 최고위원이 상당히 많은 전화를 주고받았다"며 "통화 내용이 무엇인지 조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유 고문이 로비 청탁을 받은 전산업체 ㄷ사를 위해 공 최고위원을 상대로 집중 로비를 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대목이다. 검찰은 이에 따라 공 최고위원을 조만간 소환하는 등 수사를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공 최고위원은 관련 통화 사실은 인정하지만 그 어떤 불법적인 행위도 하지 않았다는 입장이다. 그는 "조그마한 불법사실이라도 드러나면 정계은퇴를 비롯해 그 어떤 조치도 마다하지 않을 것"이라며 "필요할 경우 검찰수사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거듭 밝혔다.

검찰은 또 유 고문이 국방부 입찰 관련 정보를 미리 알고 있었다는 정황을 포착하고 국방부나 여권의 고위인사가 관련 정보를 미리 흘려줬을 가능성에 대해서도 수사를 벌일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유 고문은 16대 국회의원 시절 국방위 위원으로 활동했고, 유 고문이 접촉한 맹형규 청와대 정무수석과 공 최고위원도 국방위원을 지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금사향 2008-08-13 13:22:57
검찰은 여론의 눈치를 살피며 깃털만 잡고 시간끌지 말고
비리의 몸통을 조사하라. 당연히 혐의가 드러나고 있는 공성진씨를 소환해서 조사하라.
이거 뭐 갈수록 양파처럼 껍질이 벗겨지고 있으니 보는 국민들도 혼란스럽다.
부패 부패의 백화점이라도 하루가 멀다 하고 사건이 터지는 것은 처음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