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청와대의 '5자회담' 제안에 대한 김한길 대표 입장
상태바
[전문] 청와대의 '5자회담' 제안에 대한 김한길 대표 입장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3.08.0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7일 청와대의 '5자 회담' 제안을 거부했다. 대신 애초 제안했던 여야 일대일 영수회담을 요구했다.
ⓒ 데일리중앙
청와대의 5자 회담 제안에 대해 김한길 민주당 대표는 7일 거부했다. 대신 애초 제안했던 대통령과 제1야당 대표가 일대일로 만나는 여야 영수회담을 거듭 요구했다.

민주당 노웅래 당대표 비서실장은 청와대의 5자 회담 제안에 대한 김한길 대표의 입장을 다음과 같이 전했다.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지난 3일, 대통령과의 단독회담을 제안 드린 바 있다. 대통령과 제1야당 대표가 만나 담판을 통해 정국을 푸는 해법을 찾는 것이 여야의 책임 있는 지도자로서 마땅한 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박근혜 대통령께서는 어제 5자회담을 역제안하셨다. 김한길 대표는 제1야당 대표의 단독회담 제안에 대해서, 대통령께서 사흘 만에 다자회담 제안으로 답하신 것을 아쉽게 생각하고 있다. 대통령께서 현 정국의 심각성을 직시하고 그에 따른 해법을 진지하게 고민하신 결과가 이 같은 5자회담 역제안일 수는 없을 것이다.
 
김한길 대표는 대통령과의 단독회담을 다시 한 번 박근혜 대통령께 제안 드리고자 한다.
 
김 대표께서는 단독회담의 형식이나 의제에 개의치 않는다고 말씀드린 바 있다. 박근혜 대통령께서 야당대표 시절 노무현 대통령에게 요구했던 <영수회담>의 틀이나 의전과는 결코 다른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

대통령께서 야당대표를 존중하는 모습을 보여줄 때, 박근혜 대통령이 더 많은 국민으로부터 존중받는 대통령이 되실 것이라고 생각한다.
 
훼손당한 <민주주의 회복>과 <국정원 개혁>을 요구하는 국민의 함성이 날이 갈수록 하루하루 커져가고 있다.

대통령의 결단이 너무 늦지 않기를 바란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