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권력비리 은폐 위한 물타기 표적수사"
상태바
민주당 "권력비리 은폐 위한 물타기 표적수사"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8.08.14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유정 민주당 대변인인 14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이성훈
민주당은 제주도 외국영리병원 인허가 로비 의혹 관련해 검찰이 김재윤 의원을 소환 통보한 데 대해 "정권의 핵심이 연루된 30억원 공천비리와 6억원 군납비리를 은폐하기 위한 여당의 물타기 표적수사"라고 비난했다.

김유정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검찰이 대통령 처형의 30억 공천비리는 이름도 생소한 금융조세조사부에서 지지부진 끼고 있으면서, 대검 중수부를 앞세워 김재윤 의원 죽이기에 나선 것은 이명박 정권의 비리사건을 은폐하기 위한 명백한 물타기 표적수사"라며 "이는 명백한 야당 탄압"이라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대통령의 사정 발언이 나오자마자 1분대기조처럼 기다렸다는 듯이 김재윤 의원 동생 사건을 발표했다"며 "야당 의원들에 대한 명백한 정치보복이자 야당 말살책"이라고 말했다.

그는 "세상에 불법 정치자금을 1억원짜리 수표 세 장으로 받고 차용증까지 써주는 사람도 있냐"며 "6억 군납비리의 대부 유한열씨처럼 가져온 수표를 현금으로 바꿔오라고 하는 정도는 돼야 뇌물이지 않나. 검찰은 군납비리에 연루된 맹형규 청와대 정무수석, 공성진 한나라당 최고위원에 대해 즉각 소환 조사하라"고 촉구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