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당 "건국절 기도는 민족사 화형시키는 분서갱유"
상태바
민노당 "건국절 기도는 민족사 화형시키는 분서갱유"
  • 주영은 기자
  • 승인 2008.08.1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동당과 창조한국당도 8.15 광복절을 건국절로 만들려는 기도는 반역사적 범죄행위에 해당한다며 이명박 정부를 강력 규탄했다.

민주노동당은 14일 성명을 내고 "이명박 정부는 일본 제국주의로부터 독립한 지 63주년이 되는 8.15 광복절을 건국절 60주년으로 둔갑시켰다"며 "반만년 유구한 역사적 정통성을 부정하고 우리나라를 1948년에 탄생한 신생독립국으로 전락시키는 만행"이라고 맹비난했다.

민노당은 "이는 통일에 대한 염원을 담은 헌법전문, 영토조항, 임시정부 법통 계승을 송두리째 부정하는 위헌행위이자 반역"이라고까지 했다.

이어 "내일 치러질 건국60주년 기념식은 민족사의 기원인 단군 신화와 반봉건투쟁의 역사, 항일민족투쟁의 역사를 화형시키는 이명박식 분서갱유"라며 "단군 할아버지와 김구 선생이 지하에서 통곡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민노당은 "일본에서 태어난 이명박 대통령은 이승만 단독정부 수립을 건국절로 격상시키면서 우리 민족의 절체절명의 과제인 통일을 부정하고 있다"며 "민족의 숙원인 통일에 대한 이명박 대통령의 거부는 6.15선언과 10.4선언 부정에 이어 8.15 광복절의 현재적 의미까지도 부정하는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고 비난했다.

창조한국당도 논평을 내어 "우리 민족이 해방된 지 63주년되는 날로 역사 교육에 앞장서도 모자랄 정부가 건국절 타령으로 8.15 광복절의 의미를 퇴색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지혜 부대변인은 "(건국절 타령은) 3.1운동으로 건립된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법통을 무시하는 역사 왜곡인 동시에 헌법에도 위배된다"며 "또 유구한 우리 역사를 1948년 이후의 60년으로 한정해 단절시키고 대한민국을 신생국가로 스스로 전락시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부대변인은 "광복절을 앞두고 사회에 물의를 일으킨 재벌총수부터 사면하는 것이 이명박 정부의 현실"이라며 "재벌은 안으로 품고 밖으로는 역사의 퇴행에 앞장서서 광복절의 의미를 퇴색시키고 있는 현 정부에 대해 국민의 한숨은 날로 짙어지고 있다"고 개탄했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