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희 "RO 보도 서울신문과 해당 기자 형사고소"
상태바
김미희 "RO 보도 서울신문과 해당 기자 형사고소"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3.09.09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안당국발 보도 "100% 날조된 거짓말"... 국정원 자기가 파놓은 무덤에 파묻힐 것

▲ 통합진보당 김미희 국회의원은 9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확인되지 않는 국정원 발 기사에 대해 강력 대응하겠다고 엄중 경고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을 이른바 'RO 국내 총책' 등의 보도를 한 서울신문과 해당 기자를 형소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진보정치 백운종)
ⓒ 데일리중앙
김미희 통합진보당 국회의원이 자신을 이른바 '알오(RO)'의 국내 총책이라는 취지의 보도를 한 서울신문과 해당 기자에 대해 형사고소에 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서울신문은 이날 오후 공안 당국 발 "김미희 의원도 RO 국내 총책"이라는 기사에서 "국정원이 이석기 의원과 김미희 의원이 북한 측과 지속적으로 의사소통을 하는 'RO 국내 총책'이라는 진술을 확보했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더 나아가 "국정원은 RO 내부 협력자의 진술을 토대로 지난해 여름을 전후해 김 의원에 대해서도 내사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이러한 보도는 진보당 홍성규 대변인이 정론관 브리핑을 통해 확인되지 않은 공안 당국 발 보도를 자제해달라는 당부와 함께 무차별 보도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엄중 경고한 직후 나온 것이다. 
.
김미희 의원은 9일 저녁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국정원발 거짓 날조기사에 대해 단호히 대응하겠다"며 "오늘 문제의 보도 관련해서 서울신문과 해당 기자에 대해서는 바로 형사고소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서울신문의 공안당국발 보도는) 전혀 사실무근이며 100% 날조된 거짓말"이라며 "따라서 정정보도청구는 물론 민사상 손해배상 등 모든 법적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국정원에 의해 조작된 이 날조기사는 더 이상 인용되거나 보도돼서는 안 된다는 점을 분명히 한다"면서 "모두 똑같은 법적조치를 밟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국정원에 대해서도 독기를 뿜었다. 그는 "그동안 최고 국가정보기관이라고 자부해오더니 아무리 권력의 단맛 안에서 썩어 문드러졌다고 하더라도 국정원이 고작 이 정도 수준밖에 안되냐"고 흥분했다.

김 의원은 "국정원은 자기가 쳐놓은 덫에 자기가 걸릴 것이며 자기가 파놓은 무덤에서 최후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저주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