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란과 체제 전복을 꿈꾸는 우리도 처벌하라"
상태바
"내란과 체제 전복을 꿈꾸는 우리도 처벌하라"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3.09.1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노동자들, 내란음모죄 및 보안법 폐지 요구 노동자 선언

"노동자 민중이 더 이상 죽지 않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세상을 위해 체제 전복을 꿈꾸며 투쟁하고 있는 우리 노동자도 처벌하라."

민주노총 노동자들이 공안당국의 진보세력에 대한 공안탄압과 관련해 "내란과 체제 전복을 꿈꾸는 우리도 처벌하라"고 밝혔다.

민주노총 전현직 노조간부와 활동가 200여 명은 10일 서울 민주노총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를 열어 양심과 사상의 자유, 민주주의를 짓밟는 내란음모죄와 국가보안법 폐지를 요구하는 노동자 선언을 했다.

이들은 "대통령 선거 개입 사건으로 해체돼야 할 국가정보원이 칼춤을 추고 있고 무덤에 들어가야 할 내란음모죄와 국가보안법을 꺼내 한국사회를 야만의 20세기로 되돌리고 있다"며 내란음모죄와 국가보안법 폐지의 당위성을 역설했다.
 
이어 "국정원이 진보당에게 적용하고 있는 내란음모죄와 국가보안법은 정치사상의 자유를 부정하고 민주주의를 압살하며, 노동자들의 생존권을 억압하고 1% 가진 자들만의 세상을 지키는 충견 역할을 해왔다"며 "존폐 위기에 놓인 국정원이 진보당을 상대로 벌이는 마녀사냥의 칼날을 결국 한국의 민주주의와 노동자 민중의 생존권 투쟁에 휘두를 것임을 잘 알고 있다"고 비판했다.

1% 재벌과 부자들을 위한 정권은 여야가 따로 없다며 새누리당 정권과 지난 민주당 정권을 싸잡아 비난했다.

노동자들은 "노동자 민중의 거대한 투쟁과 내란으로 1% 가진 자들이 지배하는 세상을 변혁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 "우리는 1%의 권력과 자본을 위해 노동자 민중을 학살한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 일당의 쿠데타가 아
니라 99%를 위한 절대 다수의 노동자 민중의 저항과 혁면 투쟁을 꿈꾼다"고 했다.

민주노총 노동자들은 최근의 진보당 사태와 관련해 "우리는 진보당과 사상과 노선이 다르다고 해서 정치사상과 양심의 자유를 짓밟는 정권의 탄압을 외면하지 않을 것"이라고 선언했다.

노동자들은 끝으로 "국정원 해체와 공안탄압 분쇄, 국가보안법을 철폐하고 민주주의를 찬탈한 박근혜 정권이 퇴진하는 그날까지 앞장 서 싸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선언에는 민주노총 대구본부 임성열 본부장, 사무금융연맹 김호정 부위원장, 민주노총 충북본부 김성민 본부장, 민주노총 울산본부 강성신 본부장, 민주노총 해고자복직투쟁위원회 이호동 위원장, 민주노총 전국일반노조협의회 이선인 의장, 공무원노조 김정수 전 사무처장, 전교조 조희주 전 부위원장, 전교조 서울지부 이성대 전 사무국장, 기륭전자분회 김소연 전 분회장, 현대차지부 전주위원회 이동기 전 의장, 현대차지부 1공장위원회 엄길정 대표, 기아차지부 하상수 전 위원장 등이 참여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