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CEO들, '잘 노는 사람' 채용 선호
상태바
기업 CEO들, '잘 노는 사람' 채용 선호
  • 이성훈 기자
  • 승인 2008.08.24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기업의 대다수 최고경영자(CEO)들은 풍부한 놀이의 경험이 경영에 도움이 된다고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채용할 때도 '잘 노는 사람'을 선호한다는 흥미로운 결과가 나왔다.

삼성경제연구소의 경영자 대상 사이트 SERICEO(www.sericeo.org)가 지난 18~22일 사이 최고경영자 회원 41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잘 노는 것이 경영에 도움이 되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95%가 '그렇다'고 답했다. 34%는 '매우 그렇다'며 강한 긍정을 보였다.

경영자들은 인재상에서도 잘 노는 사람을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전체 응답자의 81%가 "인재를 채용할 때 잘 노는 사람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기업을 경영하는 CEO들이 이처럼 잘 노는 것에 가치를 두는 이유는 뭘까.

응답자의 47%는 '다양하고 색다른 경험 속에서 창의성이 자라기 때문'이라는 이유를 들었다. 또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삶에 활력을 주기 때문'(28%)이라고 답한 응답자도 꽤 많았다.

이밖에 '놀이하듯 즐길 때 아이디어가 샘솟기 때문'(10%), '놀이를 통해 발상의 전환이 이뤄지기 때문'(7%), '무엇인가에 몰입하게 해주기 때문'(7%) 등의 의견도 경영자들이 놀이를 중요시 여기는 이유로 꼽혔다.

특히 경영자의 절반(53%)은 스스로를 "잘 노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삼성경제연구소는 이러한 설문 결과에 대해 "경영자들은 대체적으로 풍부한 놀이의 경험이 창의성을 높여준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