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대통령 공개 사과와 경찰청장 경질 요구
상태바
야당, 대통령 공개 사과와 경찰청장 경질 요구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8.08.27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등 야권은 27일 불교계가 이명박 정부의 종교 차별 시정을 촉구하는 대규모 규탄집회를 열기로 한 것과 관련해 대통령의 공개 사과와 경찰청장의 즉각 파면을 촉구했다.

민주당 원혜영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당산동 당사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대통령과 정부의 가장 큰 책무는 통합을 이룩하는 것인데, 이 정부는 지난 6개월 동안 지역간, 계층간, 남북간, 종교간 갈등과 분열을 조장해 왔다"고 비난하고 "이명박 대통령은 불교계에 사과하고 책임있는 조치를 취하라"고 요구했다.

자유선진당 박선영 대변인은 "오늘의 사태를 야기한 책임은 사실상 이명박 대통령에게 있다"며 "대통령은 그동안의 종교 편향성에 대해 즉시 사과하고 어청수 경찰청장을 경질함으로써 그 진정성을 국민 앞에 보여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서울시장 때 '서울 봉헌' 발언을 시작으로 대통령이 된 뒤에도 종교 편향성을 거침없이 보여줬으며 정부 조각이나 청와대 수석 인사에서 자신의 교회 인맥을 대거 기용했고, 목사를 청와대 핵심 비서관에 앉혔다. 순복음교회 창립 행사에는 영상 축하메시지를 보냈지만, 역대 대통령이 보내던 부처님 오신날 축전은 빼먹었다"고 이 대통령의 종교 편향을 지적했다.

창조한국당 김석수 대변인도 "오늘 열리는 이명박 정부 규탄 범불교도 대회는 현 정부여당의 오만한 국정운영행태가 빚은 필연적인 귀결"이라며 "이명박 대통령은 불교계에 사과하고 어청수 경찰청장을 당장 경질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민주노동당과 창조한국당은 이날 오후 2시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헌법파괴 종교차별 이명박정부 규탄 범불교도대회'에 당 차원에서 적극 참가할 예정이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