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한국정보문화진흥원과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통계청, 한국정보문화진흥원과 업무 협약 체결
  • 이성훈 기자
  • 승인 2008.08.2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계청은 27일 한국정보문화진흥원과 통계정보 DB의 공동 활용 및 상호 협력에 관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통계청이 보유하고 있는 국가통계통합DB와 e-나라지표 등 주요 통계자료를 국가지식포털을 통해서도 검색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통계청은 우리나라 359개 통계작성기관의 통계자료 전체를 데이터베이스로 한 곳에 통합 구축하는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2008년 8월 현재 87개 기관, 343종의 통계자료에 대해 국가통계포털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또 e-나라지표를 통해 국정 전반의 현황과 성과를 쉽게 알 수 있도록 35개 중앙부처의 주요 정책과 관련된 통계지표를 종합, 체계적으로 정리해 2006년 9월부터 대국민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은 국내외 정보 격차 해소 전담기관으로 공평한 정보 접근 보장 및 지식정보 자원의 디지털화와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1999년부터 지금까지 약 1100개의 정부부처 및 기관의 지식정보자원관리사업을 지원해 왔다. 지금까지 약 2억9000만 건의 DB정보를 구축해 국가지식포털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통계청은 이미 네이버, 전자정부 대표 포털 및 엠파스 등을 통해 통계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다른 검색 포털과의 업무 제휴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