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5년 연속 경실련이 뽑은 우수 국감의원에 선정
상태바
이용섭, 5년 연속 경실련이 뽑은 우수 국감의원에 선정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3.11.0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회 기재위 민주당 이용섭 의원이 5년 연속 경실련이 뽑은 우수 국감의원에 선정됐다.
ⓒ 데일리중앙
이용섭 민주당 국회의원(광주 광산을)이 5년 연속 경실련이 뽑은 우수 국감의원에 선정됐다.
 
'정책국감 실종'을 이유로 지난 해 경실련이 국감우수의원 선정을 한 해 생략한 것을 감안하면 이 의원은 18대에 국회에 들어온 이후 지난 5년간 경실련이 선정한 우수국감 의원 수상을 한 해도 놓치지 않은 셈이다.
 
주최 측은 3일 "이용섭 의원은 조세·재정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번 국감에서도 두드러진 활동을 했다"고 우수의원으로 선정한 배경을 밝혔다.

또 "현안이 되고 있는 국가채무 문제와 관련해서 국가채무의 실체적 규모를 밝히고 정부의 편법적 운용에 대한 지적하고 그에 따른 실질적 대안을 제시한 점이 돋보였다"며 "특히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빈곤층을 대상으로 한 정부 정책집행상의 문제점을 지적한 것은 시의적절했다"고 평가했다.
 
이용섭 의원은 국감을 앞두고 상임위를 기재위로 옮긴 터라 "작년 19대 국감보다 참여도와 성실도가 오르고, 기재위·정무위 등 일부 상임위 국감이 전문성이 높아지고 질적으로 개선된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는 경실련의 설명이 더욱 의미있게 해석된다.
 
이 의원은 지난 18대 국회 299명 국회의원 중 유일하게 경실련과 'NGO국정감사모니터단' 모두에서 4년 연속 국감 우수의원상을 수상한 특별한 기록을 갖고 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