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유감이 아니라 어청수를 경질하라"
상태바
야당 "유감이 아니라 어청수를 경질하라"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8.09.0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9일 종교 편향 논란과 관련해 강한 유감을 나타낸 데 대해 민주당 등 야당은 "유감이 아니라 논란의 핵심인 어청수 경찰청장을 당장 경질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당 김현 부대변인은 "어청수 경찰청장은 공안탄압, 종교탄압 뿐만 아니라 동생 소유 업소가 성매매관련 사건을 무마시키려 해 경찰청장으로서 엄정한 법집행은커녕 경찰의 체면을 손상시켰다"며 "어 청장은 후배 경찰들을 위해서라도 더 이상 자리에 연연하지 말고 스스로 물러나라"고 촉구했다.

자유선진당 박선영 대변인은 "이왕 사과를 할 바에는 불교계와 국민들이 믿을 수 있는 수준으로 했어야 했다"며 "대통령이 억지로 마지못해 등을 떠밀려 사과하는 느낌을 주는 유감 표명으로는 종교 편향성 논란을 종식시킬 수 없다"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어청수 경찰청장 역시 불교계와 국민의 상처받은 마음을 헤아린다면 결코 자리에 연연해 눌러앉아 있어서는 안 된다"며 " 나라에 충성하고 국민을 섬겨야 할 고위 공직자로서 스스로 정국을 안정시킬 책무가 있음을 왜 아직도 깨닫지 못한단 말인가. 모든 것에는 때가 있는 법"이라며 자진 사퇴를 강력 요구했다.

민주노동당 박승흡 대변인은 "어청수 경찰청장의 경질을 두고 최근 불교계와 보수적 성향의 개신교계 단체 간의 종교대결 양상으로 번지는 등 국론 분열이 심각한 수준인데도 대통령의 인식은 참 안일하고 속편하기 그지없다"고 개탄했다.

박 대변인은 "불교계는 대통령의 공개 사과와 어청수 청장의 파면, 종교 차별 금지 법제화, 촛불집회 수배자 해제 등 4대 요구를 천명했고, 그 가운데 핵심이 대통령의 사과와 어 청장의 파면"이라며 "(그러나) 종교 편향에 대한 대통령의 정치적 결자 해지는 유감 수준에 그치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불교계도 이 대통령의 유감 표명에 대해 진정성이 없는 미봉책에 불과하다며 범불교도 대회 등 향후 일정을 계획대로 추진한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