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양원 인권위원 내정 즉각 철회하라"
상태바
민주당 "김양원 인권위원 내정 즉각 철회하라"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8.09.0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은 9일 공석인 대통령 몫의 국가인권위원에 김양원 목사가 내정된 데 대해 "인권위의 중요 덕목인 '정치적 중립성'에 위배되는 낙하산 인사"라며 내정 철회를 강력 요구했다.

김 목사는 4.13총선에서 한나라당 비례대표 공천을 신청했다가 탈락한 뒤 지난 2일까지 한나라당 당원 신분을 계속 유지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노은하 부대변인은 "국가인권위원회법 9조는 '정당의 당원이나 공직선거 후보로 등록했던 사람은 인권위원이 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고, 10조는 '인권위원은 정당에 가입하거나 정치운동에 관여할 수 없다'고 못 박고 있다"며 "기초적인 법정신을 위반하는 정부와 그 정부에서 추천한 인사가 어떻게 국민의 인권을 위해 일할 수 있단 말이냐"고 반발했다.

노 부대변인은 "'MB낙하산' 투하로 국가인권위원회의 독립성이 훼손되지 않을까 심히 우려된다"며 "또한 가뜩이나 종교 편향 논란으로 대한민국 전체가 시끄러운 이때에 개신교 출신들이 앞다퉈 국정 요직을 차지하는 것 역시 온당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노 부대변인은 이어 "이명박 대통령은 스스로 주야장천 외쳐대는 '법과 원칙'에 충실해야 한다"며 "국가인권위원회법에 반하는 김양원 목사의 인권위원 내정을 즉각 철회하라"고 주장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