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당 "경제팀 교체해 우리나라 경제 체질 바꿔라"
상태바
선진당 "경제팀 교체해 우리나라 경제 체질 바꿔라"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8.09.1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유선진당 박선영 대변인.
자유선진당은 17일 미국발 금융위기설이 한국 경제로 확산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조그만 충격에도 걷잡을 수 없이 요동치는 우리나라 경제의 체질부터 강화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박선영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미국 투자은행 리먼브러더스의 파산 신청 등에 따른 월가의 충격에 우리 금융시장이 또다시 심하게 요동쳤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9월 위기설'과 이번 월가의 충격에 따른 금융시장의 요동은 단순히 채권 만기 물량이 한꺼번에 몰리거나 국내 금융기관의 직접적인 손실이 예상됐기 때문이 아니라 정부와 시장이 계속해서 엇박자를 내고, 가계와 중소기업의 부채는 증가하는데, 달러 유동성은 부족해 총체적으로 우리 경제의 취약성이 드러난 때문"이라며 근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그는 "지금처럼 위기설의 배후를 찾는 방식으로는 결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며 "정부는 투명하게 정보를 공개하고 일관성 있는 경제정책과 대책 방안을 밝혀 시장의 불안감을 줄여야 한다. 그래야 우리 경제의 체질을 근본적으로 혁신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그러나 "현재의 경제팀으로는 우리의 허약한 경제 체질을 결코 바꿀 수 없다"며 경제팀의 전면 물갈이를 거듭 요구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