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민주당은 친북좌파단체 보호자 역할 안된다"
상태바
한나라당 "민주당은 친북좌파단체 보호자 역할 안된다"
  • 주영은 기자
  • 승인 2008.09.3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은 30일 "민주당과 야당은 낡은 좌파 망령에 사로잡혀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역주행해 온 친북 단체세력들의 보호자 역할을 자처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김대은 부대변인은 이날 남북공동선언실천연대에 대한 공안당국의 수사와 관련해 논평을 내어 "민주당과 야당이 친북좌파 단체들에 대한 정부의 수사를 공안탄압이라며 주장하고 나섰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부대변인은 "김대중·노무현 정권 10년 동안 미군 철수와 북한의 통일방안을 지지하는 내용을 강령으로 채택한 남북공동선언실천연대 등 친북좌파 단체들은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부정하고 국민을 호도해 왔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들 시민단체에 대해 "대한민국과 국민은 우회전하고 있는데 좌측 깜박이를 켜대며 대한민국의 진로와 방향을 180도 바꾸려고 획책해 왔고, 국가의 마지막 보루인 안보를 무너뜨리기 위해 국민과 사회를 내편-네편으로 갈라놓으며 사회적 혼란을 야기시켜 왔다"고 비난했다.

이어 "이 단체들이 대한민국의 대표적 시민단체로 활동할 수 있었던 배경은 김대중·노무현 정권이라는 든든한 버팀목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무너진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지켜나가고 대한민국 안보의 기초 체력을 강화시키기 위해서라도 정부는 국가안보를 위협하는 친북 단체 세력들에 대해 엄격한 법의 잣대를 적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