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7.30재보선 가계·주택·복지 등 공통공약 발표
상태바
새정치연합, 7.30재보선 가계·주택·복지 등 공통공약 발표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4.07.1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정치연합은 7.30재보선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17일 서울 동작을 기동민 후보 사무실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7.30재보선 공통공약을 발표했다. 사진은 최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박영선 원내대표와 우윤근 정책위의장(왼쪽부터)이 회의자료를 검토하고 있는 모습.
ⓒ 데일리중앙
새정치연합은 7.30재보선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17일 공통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오전 서울 동작을 기동민 후보 사무실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새정치연합 정책위원회는 ▷가계소득중심 경제성장 정책 ▷주거 안정 정책 ▷복지 정책의 공통공약을 발표했다.

가계소득중심 경제성장 정책은 '가계소득은 올리고(Up), 생활비는 내리고(Down)'고 핵심이다.

우윤근 정책위의장은 "정부의 하반기 경제정책 발표를 앞둔 시점에서 국가경제의 '고성장동력을 회복하고, 가계·기업의 동반 성장'을 위해서 가계소득은 올리고, 생활비는 내리는 가계 가처분소득을 증대시켜야 한다"고 설명했다.

주택정책은 전월세 상한제 도입, 임대등록제, 리모델링 비용지원, 세대분할 허용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우 정책위의장은 "가계 부채가 1000조원을 넘어서고, 국가부채가 매년 40조원 이상 증가하고 하우스푸어가 150만 시대에 정부여당은 '빚내서 집사라'는 정책 기조하에 LTV, DTI완화를 추진하고 있어 국민경제가 위험에 놓였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새정치연합은 주거안정을 위한 전월세상한제 도입, 임대등록제, 리모델링 비용지원, 세대분할 허용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새정치연합은 또 아동 주치의 및 어르신 방문 주치의 제도 도입, 노인복지청 신설을 내용으로 하는 복지정책을 강화하기로 했다.

어린이들의 필수 건강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아동 주치의' 제도를 도입하고, 각 지역에 '어린이 전문병원' 설립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방문 의료 서비스'로서 '어르신 방문 주치의' 제도를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우윤근 정책위의장은 "노인복지청 신설 등 소득·근로·건강·돌봄·문화여가 등 생활영역 전반에 대해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어르신이 당당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새정치연합은 이러한 공통공약을 7.30재보선에서 유권자들에게 적극 알려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