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전용기 사업비 3천억 요구 사실 아니다"
상태바
방위사업청 "전용기 사업비 3천억 요구 사실 아니다"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08.10.31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위사업청은 31일 <데일리중앙>의 '청와대, 대통령 전용기 구입 사업 추진 논란' 제하의 기사와 관련해 "일부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며 반론 보도문을 보내왔다.

방위사업청 대변인실은 반론문에서 "전용기 도입을 위해 2009년 예산(안)에 140억원을 반영하였으나, 청와대에서 3000억원을 요구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전용기 구입 사업 예산 3000억원과 관련해서는 "총사업비를 의미하는 것으로 방위사업청에서 적기 사업 추진을 위해 구매 가능한 대상 기종에 대하여 적정 범위로 예산을 편성하기 위해 판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현재 경제성과 운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적합한 항공기 등급을 선정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검토 중"이라며 "총사업비는 항공기 등급이 결정된 뒤 확정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방위사업청의 반론 보도문 전문이다. 

'청와대, 대통령 전용기 구입 사업 추진 논란' 관련 기사 중 일부 내용이 사실과 다릅니다. 방위사업청은 전용기 도입을 위해 '2009년 예산(안)에 140억원을 반영하였으나, 청와대에서 3000억원을 요구하였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이 금액은 총사업비를 의미하는 것인데, 방위사업청에서 적기 사업추진을 위해 구매 가능한 대상 기종에 대하여 적정범위로 예산을 편성하기 위하여 판단한 것입니다.

현재 경제성과 운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적합한 항공기 등급을 선정하기 위하여 다각적으로 검토중에 있으며 항공기 등급이 결정된 후에 총사업비가 확정될 예정입니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