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강만수 장관 즉각 파면해야" 거듭 촉구
상태바
야당 "강만수 장관 즉각 파면해야" 거듭 촉구
  • 최우성 기자
  • 승인 2008.11.09 16:3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사고뭉치 장관 그냥 둘 수 없다"... 선진·민노당도 강 장관 경질 요구

▲ 7일 오후 재개된 국회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민주당 이종걸 의원(위 오른쪽)이 강만수 장관에게 사퇴를 요구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이성훈
민주당 등 야당은 강만수 기획재정부 장관의 헌재 접촉 발언 등 부적절한 파문과 관련해 9일 강 장관의 파면을 거듭 촉구하고 나섰다.

민주당 송두영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한승수 국무총리의 강 장관 발언에 대한 사과 표명을 언급하며 "한나라당 내에서도 '사고치는 강만수 장관 때문에 돌아버리겠다'라는 말이 돌고 있다고 한다"면서 강 장관의 파면을 청와대에 요구했다.

송 부대변인은 "강만수 장관이 사고를 쳐 한나라당이 쑥대밭이 되든지 갈대밭이 되든지 상관하지 않겠지만 강 장관 때문에 경제 위기에 직면한 온 나라가 들썩이고 국민들이 불안해하는 것을 그냥 두고 볼 수는 없다"며 "이명박 대통령은 이런 사고뭉치 장관을 당장 파면하고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자유선진당 박선영 대변인은 한승수 총리의 사과 발언에 대해  "정작 중요한 '행동 요소'가 빠져 '팥소 없는 찐빵'처럼 공허한 메아리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강 장관의 실책은 총리가 책임 통감을 운위하는 립 서비스나 국민에게 단순히 사과하는 선에서 적당히 얼버무릴 가벼운 사안이 아니다"라면서 "한 총리의 표현대로 강 장관의 처신이 굉장히 부적절했다면, 응당 대통령에게 결심을 간청하는 게 내각을 통할하는 총리로서 주어진 사명"이라며 '소신을 실천할 것'을 주문했다.

민주노동당도 강만수 장관의 경질이 곧 뒤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헌법재판소 또한 유감 입장 표명으로 끝내지 말고 진상 조사를 당장 시작하라고 요구했다.

박승흡 대변인은 "위헌에 대한 최종 판결은 헌법재판소의 몫이지만 그 결과는 전체 국민의 생활을 구속하기 때문에 사건의 진상이 명명백백해지고 잘잘못이 분명히 가려질 때까지, 재판진이 새롭고 공정하게 구성될 때까지 판결은 유보돼야 한다"며 "국회와 헌재의 진상 조사가 병행되고, 그 결과가 나올 때까지 13일로 예정된 종부세 판결을 무기한 연기하라"고 주장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허참 2008-11-09 19:28:31
아직도 그냥 놔두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