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진 "정세균 대표 발언, 헌정 몰수에 해당"
상태바
차명진 "정세균 대표 발언, 헌정 몰수에 해당"
  • 주영은 기자
  • 승인 2008.11.10 17:08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차명진 한나라당 대변인.
차명진 한나라당 대변인은 10일 민주당 정세균 대표가 종부세 위헌 소송 관련해 헌법재판소에 판결 날짜를 미뤄줄 것을 요구한 데 대해 "헌정 몰수에 해당한다"고 맹비난했다.

차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만수'군이 '헌재'씨의 발등을 실수로 밟았다. 이를 본 '세균'군, '헌재'씨를 보호한답시고 아예 납치를 해가려 한다"고 이번 사태를 빗댄 뒤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정세균 대표가 종부세에 대한 헌재의 판결 날짜를 자기들이 지정하는 날짜에 맞추도록 요구하고, 한 술 더 떠서 앞으로 있을 헌재의 판결 내용에 대해서까지 신뢰성이 의심스럽다며 결과에 불복할 것임을 시사했다"며 "정 대표는 본인이 지금 얼마나 위험한 발언을 했는지 모르느냐"고 따졌다.

이어 "행정부가 노무현 정부 때 했던 것처럼 헌법재판소에 의견을 피력하는 것은 헌정 유린 사태에 해당되고, 제1야당 대표가 일방적으로 헌재의 판결 날짜를 지정하고 판결 내용을 간접 주문하는 것은 헌정 수호냐"고 비아냥거렸다.

앞서 차 대변인은 이날 오전 '강만수 장관 좀 그만 흔듭시다' 제목의 논평에서는 "더 이상 '강 장관 이지매'를 계속한다면, 국가를 위한 충정이라기보다 '반대를 위한 반대', '공격하기 좋은 희생양 찾기'에 불과하다"고 야당을 겨냥했다.

특히 민주당을 향해 "야당이라고 무조건 반대만 하고, 정책 비판이 아니라 사람 물어뜯기만 하는 것은 하책 중의 하책이며, 스스로의 지지율 올리는 데에도 어떤 효과도 없다"고 타이르듯이 충고했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중아 ㅉㅉㅉ 2008-11-21 01:41:36
이래놓고도 한나라당에 인재가 많다고 할수 있냐 ㅉㅉㅉ 고환율인지 저환율인지도 모르는 얘를 장관이라고 하면서 인재는 무슨, 기껏 사람홀리는 재주도 무지렁이들 한테만 통하는 주제에 ㅉㅉ

미주 2008-11-10 22:16:02
났네 났어 정말. 차명진. 볼수록 신기하다.

김성호 2008-11-10 19:17:10
어떻게 저런 구상을 다 햇을까.
결국 발 밟은 놈은 나쁘지 않다는 얘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