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태근 작가, 40년 연륜 예술작품 온라인 전시회
상태바
조태근 작가, 40년 연륜 예술작품 온라인 전시회
  • 한소영 기자
  • 승인 2014.08.1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전시서비스 '아이노 갤러리'를 통한 작품 공개... 그림 애호가들 '기대'

▲ 조태근 작가의 40년 연륜의 예술작품이 온라인 전시회를 통해 그림 애호가들에게 공개된다. 조 작가의 작품 '양수리'
ⓒ 데일리중앙
역동하는 생의 넘치는 기운을 한 폭의 추상화로 담아내는 작가 조태근씨가 온라인 전시를 통해 보다 많은 그림 애호가들에게 작품을 선보인다.

조태근 작가는 미술 작가를 위한 개인 전시관 역할을 하는 온라인 갤러리 '아이노 갤러리' 서비스를 이용해 개인 전시회를 열고 18일 작품을 공개했다.

이번 온라인 전시회는 이미 세 번에 걸쳐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던 조 작가의 지난 개인전 작품들을 되돌아보는 리뷰의 성격. 지난 전시회에서 좋은 반응을 얻거나 관심을 많이 받은 작품들 위주로 엄선된 그림들을 전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할 작품은 '살아 숨쉬는 곳' 전에서 선보인 작품들이다. 수 십년 간 우리나라 사계절의 모습들과 원두막, 폭포, 민들레 등 자연을 화폭에 담았던 그가 사실화가 아닌 상반된 세계인 추상화로 표현 한 점이 눈에 띈다.

신항섭 미술평론가는 "그림에서 뿜어내는 에너지는 우리의 생체리듬을 자극하고 촉진시킨다는 기분에 사로잡히게 된다. 닫혀 있던 정신 및 감정의 세계가 일시에 열리는 듯싶은 감정에 빠져들게 하는 것"이라고 그의 작품을 평했다.

첨단 IT 기술이 생활 곳곳에 접목되며 문화예술 분야도 온라인을 통한 전시가 점차 자리를 잡고 있는데, 특히 조 작가가 주목받는 이유는 중견화가임에도 디지털 문화를 매우 잘 활용하고 있다는 점.

▲ 중견 화가 조태근씨의 작품이 온라인 전시서비스 '아이노 갤러리'를 통해 일반에 전시되고 있다. 조태근 작가의 작품 '여름'
ⓒ 데일리중앙
디지털, 온라인 등과는 거리가 먼 것 같은 서정적인 소재를 주로 이용하는 그이기에 디지털의 차가움 속에서 따뜻함을 느끼기에 충분하다는 평이다.

조 작가는 "한국의 흙을 찾아 자연에 심취하여 캔바스를 메고 전국 방방곡곡 헤매인지 40여 년 세월이 흘렀는데 이제 더욱 폭넓은 분들에게 작품을 선보이게 됨을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서라벌예대와 동국대 대학원 미술과를 졸업한 조태근 작가는 개인전 3회 및 국내외 단체, 그룹, 화랑초대 수백회 출품 경력을 갖고 있다. 각종 미술대전 심사위원 및 운영위원을 지내기도 했다.

그의 작품은 경주 미술관, 동국대 박물관, 청와대, 기업체, 은행 등에 소장돼 있다. 현재는 한국미술협회 회원으로 활동학 있다.

조태근 작가의 이번 온라인 전시회는 아이노 갤러리 개인작품전(ainnogallery.com/brushwave)에서 누구나 볼 수 있다.

한소영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