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트니코바 "집도착하면 침대 위에 털썩"... 의혹투성이?
상태바
소트니코바 "집도착하면 침대 위에 털썩"... 의혹투성이?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4.09.09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소치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리스트 아델리나 소트니코바(18·러시아)가 2014-15시즌을 앞두고 특별한(?)주장을 내세우고 있다 

8일 러시아 뉴스통신사 'R-스포르트'는 8일 소트니코바가 "휴식기에 스케이팅 기술을 개선하고 싶었으나 대단한 성과는 없다"면서 "우선 올림픽의 여운에서 벗어나 이전 기량의 회복을 목표로 삼았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소트니코바 선수는 "하고 싶다고 해서 모든 것이 갑자기 되진 않는 법이다. 조금씩 서서히 기량을 회복하고 있다"면서 "돌아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모두 회복했거나 회복하는 중이거나 아직 그러지 못한 차이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예전의 기량으로 돌아가는 것은 매우 어렵다. 어느 순간 회복에 대한 희망이 사라졌다"면서 "특히 피로가 누적되면 힘들다. 웬만하면 그러지 않으려고 하나 가끔은 집에 도착하자마자 침대 위에 털썩 눕기도 한다"고 덧붙여 의문을 자아냈다.

소트니코바는 올림픽 금메달 외에는 2013~2014 유럽선수권 2연속 은메달이 유일한 경력이다.

금메달리스트라면 반드시 거칠법한 유명 대회인 세계선수권, 그랑프리 시리즈에서 단 한 번도 포디움에 올라보지 못해 의혹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