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진당 "한반도 대운하 편법 강행 즉시 중단하라"
상태바
자유선진당 "한반도 대운하 편법 강행 즉시 중단하라"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8.11.27 10: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선진당은 27일 "이명박 정부는 한반도 대운하와 수도권 규제 완화 강행을 위한 모든 시도를 즉시 중단해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이명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정부가 '4대강 정비사업'에 14조원의 예산을 투입한다는 문건이 어제 공개됐다"며 "살리라는 경제는 안 살리고 '한반도 대운하' 살리기에만 한정된 재원을 쏟아붓겠다니 정녕 이를 어찌한단 말이냐"고 맹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국토부에서는 '운하하고는 전혀 별개의 사업'이라고 시침을 떼면서 '4대강 유역 지자체들이 경기를 부양하기 위해 하천 정비를 요구하고 있어 예산을 세운 것'이라고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며 "많은 강 중에서 유독 한반도 대운하가 지나갈 예정인 4대강 바닥만을 퍼내고 제방을 쌓겠다는 의도를 숨길 수 있다고 생각하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행여 '수도권 규제 완화'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잠재우기 위해서나 지방 경기 부양을 위해 '한반도 대운하'를 강행하려 든다면 수도권과 지방 간의 갈등에 더해 이번에는 극소수 대운하 추진 세력과 대다수 반대 세력 간의 첨예한 갈등을 또다시 불러올 것"이라고 주장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4대강 2008-11-27 10:37:59
쇠고기 정국이 잠잠해지려니 이제 수도권 규제완화와 대운하로 논란에 불을 지피려는 모양이다. 조용하면 심심해서 저러는건가. 어쨋든 조용하면 이 정부는 이상한거니까 대통령이든 총리든 장관이든 누구든 계속 돌발 발언이나 이상한 행동을 계속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