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태 "돌파내각 필요, 대통령이 돌격대장?"
상태바
박희태 "돌파내각 필요, 대통령이 돌격대장?"
  • 최우성 기자
  • 승인 2008.12.15 12: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위원회의서 공개 발언... "전 국토에 건설의 망치소리 울려 퍼져야"

▲ 박희태 한나라당 대표는 15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은 돌파내각, 돌격내각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 데일리중앙 이성훈
한나라당 박희태 대표는 15일 현 경제 위기 극복과 관련해 "돌파내각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대통령이 돌파내각의 '돌격대장' 역할을 맡아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도 했다.

박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앞서 열린 이명박 대통령과의 청와대 면담 내용을 설명하면서 "대통령이 앞장서고 내각이 따르는, 그래서 난관을 돌파하는 '돌파내각'이 되어야 하고 경제 회복이라는 고지를 점령할 수 있는 '돌격내각'의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씀드렸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논란이 되고 있는 4대강 정비사업 등 정부의 비상대책과 관련해 "'정말 전광석화와 같이 착수하고 공사를 시작해서 질풍노도처럼 몰아붙여야 된다. 그렇지 않고 또 여러 가지 정부에서 하려는 일에 대해서 반론 제기되고 논쟁하려고 하면 모든 일 다 끝난다'고 말씀드렸다"며 속도감을 강조했다.

이어 "오늘 즉시 입찰도 하고 착공도 하는 모습을 보일 때, 그 건설현장에서 망치소리가 울려 퍼질 때, 국민들은 희망의 소리로 들릴 것이다. 고속철도를 탄 것처럼 속도감을 느끼게 해서 여기에 관심이 집중되도록 하지 않으면 안 된다"며 "4대강 뿐만 아니라 전국 곳곳에 큰 SOC사업, 공공사업 등등을 동시다발적으로 착수해서 전 국토가 거대한 공사장처럼 느껴지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현장에 대통령이 서 계시는 것이 좋겠다"고 했다. 박 대표는 "오늘은 낙동강, 내일은 영산강, 그 다음 금강과 한강에서 대통령이 지휘봉을 들고 진두에서 땀 흘리는 모습을 보이면 국민들은 큰 감동을 받을 것이라고 이야기했다"고 덧붙였다.

박 대표는 특히 "우리 대통령의 신화적 돌파력에 대해서는 국민들이 지금 엄청난 존경심을 가지고 있다"며 이명박 대통령에 대한 최고이 찬사를 보냈다. 아울러 "대통령을 보좌하고 대통령을 뒷받침할 수 있는 그런 내각의 행태를 보여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2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의 처칠 수상의 '빨간 쪽지' 일화를 소개하기도 했다. 그는 "처칠이 꼭 오늘 해야 될 일은 빨간 쪽지를 붙여 거기에다 'Action This Day'라고 써서 난국을 돌파했다고 한다"며 "대통령께서 챙기시고 내각을 독려할 필요가 있다. 처칠의 빨간 쪽지처럼 앞으로 역사에 유명한 일화가 나오길 바란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망치소리 2008-12-15 13:12:55
천리마 운동인가. 새벽별 보기 운동도 되살아나겠군. 새마을 운동도 되살아나고. 마치 70년대로 되돌아간 느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