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레반 "피랍자 최대 8명 오늘 풀려날 것"
상태바
탈레반 "피랍자 최대 8명 오늘 풀려날 것"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7.08.29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화> 등 외신 보도... 나머지 피랍자도 2~3일 뒤 석방

▲ 한국 정부와 탈레반이 28일 한국인 피랍자 19명 전원 석방에 합의한 가운데 최대 8명의 피랍자가 오늘 안으로 풀려날 것으로 보인다.
ⓒ 데일리중앙
아프간 탈레반 무장세력에 붙잡혀 있는 한국인 피랍자 19명 가운데 최대 8명이 빠르면 오늘 안으로 풀려날 것으로 보인다.

카리 유수프 아마디 탈레반 대변인은 29일 오전 공개되지 않은 장소에서 중국 <신화> 통신에 전화를 걸어 "일부 피랍자들이 수요일(한국시간) 풀려날 것"이라고 말했다. 아마디는 그러나 석방 인원과 정확한 석방 시기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이와 관련 <AP> 통신은 이날 물라 바시르(Mullah Bashir) 탈레반 쪽 협상대표의 말을 따 "오늘 중으로 남자 1명을 포함해 5~8명의 피랍자가 풀려날 수 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탈레반 지휘관 물라흐 압둘라흐(Adbullah)는 28일 미 <CBS> 방송에 "한국인 피랍자 19명 가운데 우선 3~4명이 29일(한국시간) 풀려날 것"이라고 말했다. 압둘라흐는 "나머지 피랍자들도 2~3일 안에 모두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 정부와 탈레반은 28일 아프간 가즈니주에서 네번째 대면협상을 갖고 한국인 피랍자 19명 전원 석방에 극적으로 합의한 바 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