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국회 야당 농성장 봉쇄... 음식물 반입 차단
상태바
경찰, 국회 야당 농성장 봉쇄... 음식물 반입 차단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9.01.04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이 4일 민주당과 민주노동당이 농성을 벌이고 있는 국회의사당으로의 음식물 반입을 전면 차단했다. 공권력 투입에 앞서 야당의 방어선을 봉쇄해 무력화하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민주당 김유정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경찰이 음식물과 생수 등 필요한 최소한의 물품 반입을 저지하고 있다"며 "음식물 반입을 막아야 한다는 한나라당 의원들의 극악무도하고 반인륜적인 요구를 국회사무처가 마침내 실행에 옮기는 것 같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굶어 죽으라면 그렇게 하겠다"며 "그래도 반민주악법과 MB악법 저지를 위한 민주당의 투쟁은 계속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정식 원내대변인은 "1949년 제네바 협약에 따르면 '의도적으로 식량을 박탈하는 것은 전쟁 범죄에 해당하는 것'으로 금지 하고 있고, 포로에게 조차 음식은 제공하게 되어 있다"며 "김형오 의장과 국회사무처가 경찰까지 동원해 반인륜적 행위를 자행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한편 민주당은 경찰기동대 국회 배치와 관련해 김형오 국회의장, 박계동 사무총장, 어청수 경찰청장을 검찰에 고발하기로 하고 이날 오후 3시에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접수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국회사무처 관계자는 "민주당 등 야당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음식물 반입도 금지한다고 이미 밝힌 바 있다"며 "경찰이 이러한 뜻을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