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 "한, 종로서 뺨 맞고 한강에서 화풀이하냐"
상태바
김현 "한, 종로서 뺨 맞고 한강에서 화풀이하냐"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9.01.0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김현 부대변인은 9일 최근 국회 충돌 사태와 관련해 한나라당이 야당 의원을 검찰에 고발하는 등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는 데 대해 "여야 합의문에 잉크도 마르기 전에 야당 때리기에 광분하느냐"고 비판했다.

김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국회의 합의 정신을 짓밟는 MB악법 강행 처리의 폭력성은 도외시한 채 야당 국회의원에 대해 고소를 하는 등 야당의 폭력성 부각에만 안간힘을 쓰고 있다"며 한나라당의 과잉 대응을 강하게 지적했다.

그는 "국회 폭력에 대해 민주당이 사과하라고 한다"며 "한나라당이 귀를 연다면 민주당이 그동안 불가피하게 벌어진 국회 상황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 국민들에게 사과해야 할 사람들은 '국회 상황이 경제 살리기 속도전의 걸림돌이 돼선 안 된다'(12월 29일 이동관 대변인)며 날치기 강행 처리를 배후 조정해 국회를 통법부로 전락시키려 한 청와대와 청와대의 배후 조정에 극한적 국회 대치 상황을 만든 한나라당"이라고 주장했다.

김 부대변인은 이어 한나라당의 이날 주요당직자회의 내용을 거론하며 "한나라당은 '종로(국민)에서 뺨 맞고 한강(야당)에 와서 화풀이'하는 식의 블랙 코미디는 그만 삼가하라"고 쏘아붙였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