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당 "사과를 해도 모자랄 판에 국민 협박하나"
상태바
민노당 "사과를 해도 모자랄 판에 국민 협박하나"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9.01.20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동당은 20일 '용산 참사'와 관련한 한승수 국무총리의 정부 발표문에 대해 대국민 협박문이라고 맹비난했다.

민노당 부성현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한 총리는 이번 사망 사건의 책임이 마치 철거민에게 있는 양 떠넘겼다"며 "참회를 하고, 사과를 해도 모자랄 판에 불법 폭력 행위는 결코 용납될 수 없다는 대국민 협박을 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부 부대변인은 "한 총리는 철거민을 진압하는데 왜 대테러 업무를 수행하는 경찰특공대를 동원했는지 그 이유를 설명해야 한다"며 "철거민의 처절한 생존권 투쟁을 사회에 대한 테러 행위로 규정한 이유에 대해 분명히 답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이어 "한 총리는 무주택자가 없는 나라를 만들겠다는 선언은 고사하고, 불법 행위 엄정 조치로 유족들의 가슴에 커다란 쐐기를 박았다. 총리로서 자격 부족"이라며 "이 사태의 책임을 지고 물러나는 것이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김유정 대변인도 "목숨을 걸고 생존권 투쟁을 벌이던 용산 철거민들에게 경찰특공대를 투입한 것은 이 정권이 국민의 생명은 안중에도 없음을 보여주는 명백한 증거"라며 "그런데 한 총리는 불법 행위가 드러나면 법과 원칙에 따라 책임을 묻겠다고 했다"고 맹비난했다.

김 대변인은 "법과 원칙을 앞세워 국민을 죽음으로 몰고 간 공안 통치의 결정판에 대해 반성하고 사죄하는 것이 먼저다. 총리의 사과로 끝날 일이 결코 아니다"라며 이명박 대통령의 대국민 사죄와 원세훈 행정안전부 장관과 김석기 서울경찰청장의 파면을 요구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