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제징용 사과요구 포기, 대한민국 대통령 맞나"
상태바
"강제징용 사과요구 포기, 대한민국 대통령 맞나"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9.01.28 13:11
  • 댓글 4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인터내셔널 헤럴드트리뷴>, 관련 사실 보도... 민주당, 대국민 사과 요구

▲ 이명박 대통령과 아소 다로 일본 총리가 지난 1월 12일 청와대에서 공동기자회견을 마친 뒤 악수를 나누며 밝게 웃고 있다. (사진=청와대)
이명박 대통령이 일본의 조선인 강제 징용과 위안부 문제에 대해 향후 사과 요구 포기를 일본 정부에 약속한 것으로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미 <인터내셔널 헤럴드트리뷴>은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1월 10일 한일정상회담에 앞서 강제 징용과 위안부 문제에 대해 향후 사과 요구 포기를 약속했다고 최근 보도했다. (Lee has pledged not to seek a new apology from Japan for the use of forced labor and sex slaves during colonial rule.)

지난해 10월 31일 아리랑 3호 위성 발사 사업자로 일본의 미쓰비시중공업이 선정되는 과정에도 이 대통령의 입김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요미우리> 신문은 일 정부 관계자의 말을 따와 "애초 러시아 로켓으로 발사 예정이었지만 이 대통령이 교체했다"고 보도해 충격을 주었다.

미쓰비시중공업은 2차 세계대전 당시 조선 소녀 300여 명을 '조선인 근로정신대' 이름으로 강제로 끌고가 노역을 시키고도 보상을 거부한 일본의 대표적 전범기업이다. 러시아와 달리 발사체 기술 이전도 하지 않는다.

민감하고 다루기 힘든 한일 두 나라 간 민족 문제를 이명박 대통령은 국민들 몰래 속전속결로 스스럼없이 해치운 것이다. 일본으로서는 '통 큰' 한국의 대통령한테 큰 선물을 받은 셈.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자 민주당 등 야당은 "이명박 대통령, 과연 대한민국 대통령 맞냐"며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민주당 이재명 부대변인은 28일 "강제 징용과 위안부 문제에 대한 사과를 고통받은 당사자가 아닌 대통령이 포기할 권한은 없다"고 비판했다.

이 부대변인은 "민족 자존을 훼손해가며 강제 징용과 위안부 사과 요구를 않겠다고 서약하고, 미사일 자주권과 우주항공기술 독립을 포기하며 위성발사체 사업권을 강제 징용 일본 기업에 주고 무엇을 얻었냐"고 이 대통령에게 따져 물었다.

그는 또 "이명박 대통령은 민족과 나라를 대표하고 군통수권자로서 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느냐는 물음에 답해야 한다"고 강하게 지적했다.

이 부대변인은 "국민보다 친구를, 나라보다 적국을 더 사랑한다면 이미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아니다"라면서 "이 대통령은 위성발사체 사업자 선정과, 강제 징용 및 위안부 사과 포기 경위를 해명하고 국민에게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2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무 2010-11-11 20:40:50
대한민국의 통수권자님 이시다..안보인다고말좆같이 타자로후드리지말고 ..참 무슨생각을 갖고 사는지...

자기들이뽑아놨으면서?? 2009-11-28 13:04:40
이럴줄알고 뽑았겠냐? 처음부터 공약에 위안부 할머니들 사과받는거 안하겠다 이거 공약내걸고 뽑았냐? 생각하는거 하고는 ㅡㅡ
이럴줄알았으면 이사람 뽑지도 않았을꺼야 또라이년아
꼭 지들이 뽑았으면서 뒷말한다 하지 ㅉㅉ
이게 바로 사람 뒤통수까는거다 존나 초딩 씨발년아

좆빠 2009-11-23 22:00:14
야이씨발새끼야 씨발
마 국회 쥐박이 시발 욕해서열받으면 아이피추적해서 잡아가개새끼야
시발 니가 그러고도 한국대통령이냐 시발놈아
아무리과거라지만 수많은 우리 한국사람들이 죽어나가고
위안부로 끌려가 한평생을 눈물로 살아야했는 우리 할머니들.
시발 그 사과한번받겠다는데.. 사과한번받겠다는데 진심으로
근데 그걸 포기를해? 야이개새끼야 시발 대통령좆이다시발
돈벌어서 이민간다 ㅅㅂ

단군이보시면서 우시겠다ㅡ 2009-11-17 19:26:40
쥐박아저씨
넌강호순보다잔인한놈이야 알어?
니가 위안부할머니들마음 1%라도안다면 너 그러면안돼는거야
너란분 이정도일줄은몰랐어ㅡㅡ
인천국제공항팔아먹을려하고 국민들속여서 독재정치할라하고 한국인말살정책 미친소먹이기운동하고 이게 대한민국대통령이 할짓이냐ㅡ
걍일본으로 망명해서 니편한데로일본발밑에서 아부떨면서 살어
국민눈치보면서 이런개보다 못한짓이나하지말고개도 자기주인은알아본데더라

김민정 2009-11-11 21:41:19
아니 싫다라는 말로 표현할수없다 혐오하고 증오하고 이세상에 모든 안좋은수식어들을 붙이고 싶다.GDP2만1천에서 1만7천으로 끌어내리고, 국가경쟁력11위에서 17위로 추락시키고, 환율 코스피 크로스시키고, 경제성장률 마이너스시켜서 , 중소기업 부도나게하고 아버지들 일자리잃게하고 대학생들 일자리늘린다고 꼬셔서 좌절만 안겨준 이명박개쓰레기야 너는말야..연쇄 살인마 보다 못한새끼야 조두순보다 강호순보다널 더증오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