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산업단지 환경컨설팅 운영 추진
상태바
경기도, 산업단지 환경컨설팅 운영 추진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09.01.28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공단환경관리사업소는 올해부터 반월·시화산업단지 내에 새로 입주하거나 입주를 변경하고자 하는 업체의 환경 협의 민원 처리 단축을 위해 현장으로 찾아가는 산업단지 환경컨설팅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산업단지 환경컨설팅 운영은 반월산업단지 입주 업무를 관장하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서부지역본부(매주 수요일 오후 1~4시)와 시화산업단지 입주 업무를 관장하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시화지사(매주 목요일 오후 1~4시)가 맡는다.

공단 사업소는 현지 출장해 산업단지에 입주하고자 하는 업체(민원인)를 대상으로 배출시설 해당 여부 및 인·허가수리 가능 여부, 환경관련 민원서류 접수 등 환경 전반에 관한 사항을 컨설팅, 신속한 선진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는 산업단지 환경컨설팅을 실시할 경우 당초 환경관련산업체가 산업단지에 입주할 때 협의에 소요되는 민원처리기간을 7일 이상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간적·경제적 비용 절약과 경쟁력 강화에 보탬이 되는 등 기업의 호응이 좋을 경우 다른 산업단지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산업단지 환경컨설팅 운영은 기업의 환경분야 업무 추진에 도우미 역할을 함으로서 기업하기 좋은 산업단지를 조성하는데 기여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 행정이 전국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