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당 "범국민대회 불허, 민주주의 말살행위"
상태바
민노당 "범국민대회 불허, 민주주의 말살행위"
  • 최우성 기자
  • 승인 2009.01.3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동당은 서울 청계광장에서 31일 열릴 예정인 '용산 철거민 살인진압 제2차 범국민 추모대회'를 경찰이 불허하기로 한 데 대해 30일 "민주주의 말살 행위"라며 강력 반발했다.

민노당 박승흡 대변인은 "추모문화제 형식으로 진행되는 행사조차 불허한 것은 5명의 사망자, 유가족 그리고 수많은 추모행렬에 대한 참을 수 없는 모독 행위이자 민주주의 말살 행위다. 이번 사태의 책임을 범국민대책위로 돌리는 적반하장의 극치"라고 맹비난을 퍼부었다.

박 대변인은 "살인 진압의 책임 당사자인 경찰청은 억울하게 희생당한 철거민과 유족들에게 참담한 심정으로 고개를 조아려도 모자랄 판에 얼굴도 두껍게 부도덕과 반인륜적인 행태를 버젓이 보여주고 있다"며 "역사가 심판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범대위 행사를 허가하지 않는 것은 불법이라는 덫을 쳐서 폭력 사태를 유발하려는 얄팍한 노림수로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며 "경찰은 합법집회를 즉각 보장하라"고 요구했다.

박 대변인은 "경찰과 이명박 정권이 노리고 있는 야만적 술책 폭력 프레임에 범대위를 비롯한 민주세력들은 당당히 맞서 나갈 것"이라며 "집회를 불허함으로써 파생되는 이후의 모든 사태의 책임은 전적으로 경찰과 이명박 정권에게 있음을 분명히 확인한다"고 엄중 경고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