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광주 찾았다 물세례... 30분 만에 자리 뜨고 한 말?
상태바
김무성 광주 찾았다 물세례... 30분 만에 자리 뜨고 한 말?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5.05.1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35주년 광주민중항쟁 기념식 참석을 위해  17~18일 1박2일 일정으로 광주를 방문한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오른쪽 맨 앞)가 18일 광주서구을 유권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식사를 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전야제에 참석했다.

그는 이날 시민들의 항의에 부딪혀 일찍 자리를 떠나 눈길을 끌었다.

김 대표는 이에 대해 "저희 때문에 행사가 중단되고 위험했기 때문에 자신해서 (행사장에서) 나왔다"고 설명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 대표는 17일 전야제에 참석했다.

그는 이날 일부 시민들이 김 대표를 향해 '님을 위한 행진곡' 기념곡 지정 무산에 항의의 뜻을 내비쳤다.

이들은 세월호 특별법 시행령 폐기를 주장하며 사태가 커지자 30여분 만에 김 대표는 행사장을 떠났다.

김 대표는 일부 시민으로부터 물세례와 고성의 항의, 야유를 들은 것으로 확인됐다.

김 대표는 이에 대해 이날 오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 5·18민주묘지에서 열린 5·18 민주화운동 35주년 기념식에 참석하기 전 기자들과 만남을 가졌다.

그는 "광주 시민 여러분과 5·18 광주의 아픔을 함께 하려고 전야제에 참석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전야제에서 5·18 유족 대표와 함께 있었는데 그분들은 함께 하자고 했다"고 알렸다.

그는 이어 "하지만 행사가 위험해지고 저 때문에 행사를 망쳐서는 안된다고 생각해 나왔다"고 밝혔다.

그는 "광주 시민들의 주장이 아닌 일부 외부 과격 세력의 주장이라고 생각한다 기념식에서 '님을 위한 행진곡'을 힘차게 부르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