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청와대의 '황교안 카드'에 총공세
상태바
새정치연합, 청와대의 '황교안 카드'에 총공세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5.05.2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국민 선전포고' '공안통치 포고령' '친박산성 인사'... 인사청문회 공방 예고

"황교안 지명자는 검찰 퇴임 후 과도한 전관예우 수임료 의혹, 삼성 X파일 사건 떡값 검사 봐주기, 극단적인 종교적 편향성, 용인 수지아파트 투기 의혹, 병역면제 의혹, 장남의 불법증여와 증여세 탈루 의혹, 과태료 상습 체납 의혹, 석사학위 논문 특혜 논란 등 이미 의혹으로 가득 찬 장본인이다."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새 국무총리 후보에 황교안 법무부 장관을 지명한 데 대해 새정치연합이 대대적인 공세를 시작했다.

새정치연합은 총리 후보자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대여 저격수들을 전진 배치해 현미경 검증하겠다고 다짐하고 있어 치열한 공방이 예상된다.

22일 국회에서 열린 새정치연합 최고위원회의는 청와대의 '황교안 카드'에 대한 성토장을 방불케 했다.

'대국민 선전포고' '국민 분열 인사' '공안통치 포고령' '친박산성 인사' '방패형 인사' 등 격한 낱말이 총동원됐다.

먼저 문재인 대표가 청와대를 향해 포문을 열었다.

문 대표는 이번 총리 인사를 대통령의 불통과 독선 인사의 산물이라며 "국민통합형 총리를 바라던 국민들의 기대가 여지없이 무너졌다"고 비판했다.

이어 "황교안 내정자는 법무부장관을 하는 동안 극심한 이념갈등을 부추기고 공안정치로 야당과 국민을 겁박해왔다"며 "이번 총리 인사는 대통령이 국민을 두 편으로 분열시키는 두 국민정치를 계속하겠다는 명백한 선전포고이고 국민통합을 사실상 포기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종걸 원내대표는 '황교안 총리 카드'에 대해 "국민의 눈높이가 아니라 대통령의 눈높이에 맞춘 인사"라고 성토했다.

또 "황 후보자는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과 국제적인 망신을 초래한 간첩조작 사건에 깊숙이 개입돼 검찰의 정치적 중립성을 훼손했다는 평가가 있다. 4.19 민주화운동을 혼란으로, 5.16 군사쿠데타를 혁명으로 표현하는 역사관과 병역면제 의혹, 1년 5개월 동안 16억원이라는 거액의 수임료로 인해 전관예우 의혹도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새정치연합은 황교안 후보자의 각종 의혹을 국민 눈높이에서 철저히 규명해 낙마시키겠다는 입장이다.

박근혜 대통령이 수첩인사에서 돌고돌아 공안총리를 통해 공안통치 포고령을 선포했다고 성토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전병헌 최고위원은 "박근헤 대통령이 이완구 총리 사퇴 25일 만에 총리인사를 돌고 돌아서 결국 수첩 회전문 공안인사를 했다"며 "민생총리, 화합총리, 소통총리를 요구한 민심에 사실상 공안 전면전을 선언한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교안 지명자는 검찰 퇴임 후 과도한 전관예우 수임료 의혹, 삼성 X파일 사건 떡값 검사 봐주기, 극단적인 종교적 편향성, 용인 수지아파트 투기 의혹, 병역면제 의혹, 장남의 불법증여와 증여세 탈루 의혹, 과태료 상습 체납 의혹, 석사학위 논문 특혜 논란 등 이미 의혹으로 가득 찬 장본인이다."

▲ ⓒ 데일리중앙
오영식 최고위원은 이번 총리 인사를 박근혜 대통령의 '오기 인사'로 규정하고 대통령의 수첩인사의 문제점을 지적하는데 집중했다.

그는 "황교안 총리 지명은 대통령의 입맛에 맞는 민심을 철저히 외면한 외고집 인사의 전형이자 수첩 측근 인사를 중심으로 국민적 요구를 외면한 친박산성 인사"라며 "전면적인 국민적 비판에 직면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승희 최고위원은 "박근혜 정부 2년은 말 그대로 총리 잔혹사"라며 청와대와 각을 세웠다.

유 최고위원은 또 대독총리, 의전총리에 이어 공안총리 탄생을 앞두고 있다고 박 대통령의 이번 인선을 비꼬아 비판했다.

추미애 최고위원은 박 대통령을 겨냥해 장고 끝에 방패용 총리를 구했냐며 "어이없고 황당하다"고 개탄했다. 성완종 사건의 방패가 되어달라는 것이 담긴 뜻이라고 꼬집었다.

박수현 원내대변인도 국회 브리핑을 통해 "황교안 총리 후보 지명은 대국민 선전포고이며 성완종 리스트 수사 확대를 막기 위한 청와대 꼼수"라고 날을 세웠다.

황교안 총리 후보자가 야당의 거센 반발속에 박근혜 정부 남은 임기 동안 공안통치 주특기를 발휘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