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범대위, 검찰 수사 전면 무효화 선언
상태바
용산범대위, 검찰 수사 전면 무효화 선언
  • 이성훈 기자
  • 승인 2009.02.09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 참사 희생자 유가족들과 '이명박정권 용산철거민 살인진압 범국민대책위원회'는 9일 검찰의 수사 결과 발표와 관련해 전면 무효화화를 선언하고 재수사를 요구했다.

이들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경찰 무죄, 철거민 유죄' 아니 '공권력 무죄, 생존권 유죄' 아니 '살인자 무죄, 희생자 유죄'라는 21세기 들어 가장 편파적인 검찰 수사 결과가 발표됐다"며 "철거민을 살인자로 만드는 검찰 수사 중단하고 전면 재수사하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생존권을 요구하며 농성했던 사람들에 대해 수천명의 경찰과 경찰특공대가 살인진압, 강제진압으로 6명이 죽었는데도 검찰은 모든 책임이 철거민들에게 있고 경찰과 용역, 건설 자본은 죄가 없다고 발표를 했다"며 "검찰의 수사 결과는 거짓말로 가득 차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사건의 진실을 은폐 왜곡하고 어느 한 편의 주장에만 귀 기울이는 검찰의 수사 결과를 누가 믿을 것이냐"며 "검찰 수사 결과는 이미 짜여진 각본대로 철거민들을 살인자로 몰아가는 짜맞추기 수사로 경찰과 용역, 건설 자본에게 살인면죄부를 주는 21세기 들어 가장 편파적인 수사 결과를 조작해 발표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범대위는 진상 규명을 위해 정치권에 국정조사와 특검 실시를 강력 요구했다. 

또 대표자 비상시국농성에 돌입하고 투쟁을 전면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범대위는 이를 위해 각계의 시국선언을 필두로 모든 양심적 세력과 함께 비상시국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