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 소방공무원, 엉엉울며 짐싸..다시는 공무직에 지원못해
상태바
일베 소방공무원, 엉엉울며 짐싸..다시는 공무직에 지원못해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15.07.02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데일리중앙
일베 소방공무원에 대한 논란이 뜨겁다.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에 합격 인증과 연평해전 소감에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을 조롱한 글을 올린 한 예비 소방공무원이 결국 자진퇴교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소방공무원 채용 후보자 인증 사진도 함께 올려 이것이 논란의 시작이 됐다.

논란이 일자 이 일베 소방공무원은 사과문을 올렸지만 처벌을 해야 한다는 여론이 높아졌고 이 일베 소방공무원은 결국 임용을 포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2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일베 소방공무원의 자진퇴교 상황을 상세히 알려주는 한 커뮤니티의 글이 게재됐다.

내용을 보면 “형식상으로만… 자진퇴교했으나, 입학 첫날부터 분위기가 상당히 좋지 않았기에 본인도 알고 있었던 것 같다”고 운을 뗐다.

이어 “무엇보다 간부급 교관을 포함 이따위짓 다시는 하지 말라며 불같이 화를 내셨고 이와는 정반대로 부모님이 돌아가면 뭐라고 생각하겠냐며 타이르며 안타깝다고 말씀하신 분도 계셨다”며 “임용반대의 의견이 더 많았으며 개중에 고위급 한분께서 이 사실을 아시고 격노하셨다”고 덧붙였다.

글쓴이는 결국 “당사자는 점심시간에 울면서 짐싸고 충청소방학교에서 나갔다”고 전했다.

글쓴이는 “이제 소방의 길에 영영 발을 디딜 수 없으므로 새로운 진로를 찾아보거나 해외에 가서 사는 방법을 고려해 보라”고 말했다.

혹여 나중에라도 다른 시·도에서 시험을 보려해도 신원조회하면 다 나온다며 다른 공무직에 지원은 할 수 있어도 합격은 영영 불가능하다고 재차 충고했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