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현인택 장관 임명 강행, 국회를 핫바지 만든 것"
상태바
야당 "현인택 장관 임명 강행, 국회를 핫바지 만든 것"
  • 이성훈 기자
  • 승인 2009.02.12 18: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일 국회 인사청문회에 참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는 현인택 당시 통일부 장관 후보자.
ⓒ 데일리중앙 이성훈
이명박 대통령이 야당으로부터 부적격 판정을 받은 현인택씨를 국회 인사청문회 이틀 만인 12일 통일부 장관에 임명한 데 대해 민주당과 자유선진당은 "국회 인사청문회를 핫바지로 만들었다"고 비난했다.

민주당 김현 부대변인은 "현인택씨는 '강부자, 고소영 내각'이라는 신조어를 만들며 이명박 정부 1기 내각에서 퇴출된 인사들보다 훨씬 더 많은 불법비리 의혹을 가진 사람이다. 논문 중복게재, 가족간 부동산 편법증여, 자녀 위장전입, 아들의 병역기피, 배우자의 국민연금 체납, 17살과 군 복무 때 주택매입 등 하자투성이 인사"라고 지적했다.

김 부대변인은 또 "현씨는 통일부 폐지에 찬성하는가 하면, 비핵개방 3000' 구상의 설계에 참여하는 등 대북 강경 성향을 가진 사람으로 통일정책을 담당할 수장에는 부적격"이라며 "그런 점에서 현씨의 장관 임명은 남북관계를 개선할 의지가 없다고 천명하는 것과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선진당 박선영 대변인도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인사청문회가 열린지 불과 이틀 만에 우리 당이 부적격자라고 판정한 현인택 통일부 장관을 국회 본회의도 거치지 않은 채 서둘러 임명했다"며 "그야말로 쾌속 '속도전'"이라고 비난했다.

박 대변인은 "최소한 청문회 과정에서 제기된 의혹을 재검증하고 당사자의 입장 표명을 거치는 '형식적 숙려기간' 정도라도 거쳤어야만
했다"며 "국민을 섬기겠다는 정부가 소시민만도 못한 준법의식을 가진 의혹투성이를 공직자로 임명하는 것은 국민은 물론 국민의 대표인 국회를 능멸하는 처사"라고 주장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일로전진 2009-02-12 20:48:21
저게 장관감이 되나.
정말 무서운 정부다. 이명박 대통령이 사람을 너무 믿는 건 좋지만 이건 진짜 아니다.
국민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도무지 듣질 못한는거 같아 안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