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은 우상화 작업에 콧방귀"?... 북한 학생들, 반응이
상태바
"북한 김정은 우상화 작업에 콧방귀"?... 북한 학생들, 반응이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5.10.03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김정은 씨가 백두혈통을 통한 3대 세습의 정당성을 내세우면서 홀로서기 우상화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정작 충성심이 약한 북한 학생들 사이에서는 김정은을 지도자로 여기지 않는 경향이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소식은 북한전문매체인 데일리NK에 의해 3일 보도됐다. 

한 소식통은 "우리(북한) 학생들은 김정은이 최고지도자가 된 이후엔 충’이라는 말은 거의 쓰지 않는다"고 알렸다.

이어 "위(당국)에서 받는 혜택이 하나도 없는 상황에서 실제로 이런 개념이 생기지 않고 있는 것"이라고 보도했다.

소식통 이어 "나이가 좀 있는 사람들에게는 신격화(神格化)가 어느 정도 되어 있었지만 이제는 그런 것들이 없어졌다"고 알렸다.

또한 "학생들이 김정은에게 원망이 있다거나 하는 것도 아닌 ‘그냥 높은 데 있는 사람’ 정도로 여기면서 관심도 없다"고 덧붙여눈길을 끌었다. 

그는 학생들이 방송을 통해 방영되는 김정은 관련 기록영화에도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소개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소식통은 "학생들은 김정은이 세 살 때 한시 ‘광명성 찬가’를 어려운 정자로 받아썼다는 등 황당한 선전에 코방귀 친다"고 알렸다.

또한 "일부 학생들 사이에서는 ‘그런 이상한 방송을 보느니 차라리 내 기록영화(어렸을 적부터 일상을 찍어놓은 영상)를 보겠다’는 말도 한다"고 알려 눈길을 끌고 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