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 "박근혜정부는 반민주·반역사적 망동 중단하라"
상태바
새정치 "박근혜정부는 반민주·반역사적 망동 중단하라"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5.10.0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영주 이사장 해임 및 교과서 국정화 시도 중단 촉구... '역사 뒤집기' 총력 저지 다짐

▲ 새정치연합은 7일 오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박근혜 정부를 향해 "반민주·반역사적 망동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새정치연합이 박근혜 정부를 향해 "반민주·반역사적 망동을 중단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극단적인 막말 논란을 일으킨 고영주 방문진 이사장의 즉각 해임을 촉구했다.

또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시도를 멈출 것을 주장했다.

새정치연합은 7일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이런 내용의 결의문을 채택하고 모든 반민주·반역사적 시도를 저지할 것이라며 박근혜 정부를 강하게 압박했다.

의원들은 결의문을 통해 "해방 이후 우리 사회를 혼돈으로 몰고갔던 백색 테러가 고영주 이사장의 입을 통해 재현되고 있다"며 "전직 대통령과 제1야당 대표, 야당 의원들을 공산주의자로 낙인찍고, 사법부 내 '김일성 장학생'이 있다는 고 이사장의 극단적 언사는 우리 사회를 혼란으로 몰고가려는 이적 선동에 다름 아니다"라고 규탄했다.

이어 "본인과 다른 생각을 말살시키고야 말겠다는 고 이사장의 극단적이고 폭력적인 인식은 다양한 가치관의 존중을 생명으로 하는 민주적 기본 질서를 부인하는 것"이라며 "민주주의와 인권 보장에 앞장서야 하는 사회적 공기인 공영방송의 정책결정권자 자리에 이러한 위험 인사를 단 하루도 앉힐 수 없다"고 고영주 이사장 해임 당위성을 역설했다.

앞서 국회 미방위 야당 간사인 우상호 새정치연합 의원은 전날 방통위 국감에서 고영주 이사장 해임촉구결의안을 여야 합의로 의결할 것을 요구했다.

새정치연합은 또한 박근혜 정부의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강행 움직임에 대해서도 강력히 비판했다.

의원들은 박근혜 정부의 역사 교과서 국정화 움직임에 대해 "친일미화·독재찬양 시도이며 '역사뒤집기 시도'"라고 규탄했다.

새정치연합 국회의원들은 끝으로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은 반민주·반역사적 책동을 저지할 것을 준엄하게 명령하고 있다"며 "새정치연합은 민주주의와 역사 정의의 최후의 파수꾼으로서 모든 반민주·반역사적 망동들을 저지해 나갈 것"이라고 국민 앞에 다짐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